다음달 중순 여름 바캉스 계획을 세운 직장인 A씨(여, 24세)는 평소 몸매에 자신이 있었던 터라 주말에 친구와 함께 여행지에서 입을 비키니를 고르던 도중 큰 고민에 빠지게 됐다. 바로 생각지 도 않았던 허벅지에 군살이 붙어 비키니를 입었을 때 하체가 너무 뚱뚱해 보인다는 것. 직장생활을 시작하면서 평소에 즐겨 하던 운동은커녕 걷기 조차 하지 않고 하루 종일 사무실 의자에 앉아 일만 했던 것이 화근이었다.
A씨의 경우처럼 올 여름 비키니나 핫팬츠 같은 노출 패션을 맘껏 누리고 싶지만 부분 비만으로 인해 노출에 대한 자신감을 잃고 패션을 포기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부분비만은 복부나 허벅지, 팔뚝 등 특정 부위가 다른 부위에 비해 지방이 유난히 발달한 경우를 말하는데 해당 부위들은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그 부분만 따로 살이 빠지지 않을 뿐더러 무리한 다이어트로 부분비만을 해결하고 시도하는 경우, 오히려 빠지지 말아야 할 부위의 살이 빠져 부분 비만을 더욱 도드라져 보이게 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입장이다.
이러한 탓에 많은 이들이 부분 비만을 해결할 수 있는 의학 시술에 대한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는데 가장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 바로 지방흡입술이다.
지방흡입술은 지방 세포의 수를 줄이는 유일한 물리적 방법으로 지방층의 지방세포를 직접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단순히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다른 시술에 비해 요요 현상이 거의 없고 보다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에 강남 리노보클리닉 의원 김승준 원장은 "지방흡입술은 부분적으로 쌓여있는 지방만을 제거할 수 있고 전체적인 라인을 고려해 디자인해 시술하기 때문에 몸매를 교정하는데 적합하다"라고 말하며 "단, 지방흡입술은 시술 후 자칫하면 시술 부위가 울퉁불퉁 해지고 피부의 탄력을 잃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하고 관리 시스템이 잘 구비되어 있는 병원에서 받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도움말 - 강남 리노보클리닉 의원 김승준 원장
사진출처 - 강남 리노보클리닉 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