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카카오톡 서비스 오픈 3년 3개월만에 전세계 가입자 수가 1억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톡 가입자는 2011년 4월 1천만, 2012년 6월 5천만을 돌파한데 이어 지난 5월 9천만 돌파 후 두 달만에 1억명에 도달했으며, 해외 사용자 유입이 급속도로 증가하며 증가세가 점차 빨라지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사용자 100개 개선 프로젝트` 등 끊임없이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으로 `커뮤니케이션 혁신`에 주력하고, `카톡해`라는 커뮤니케이션 문화가 등장할 정도로 압도적인 사용량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선물하기), 모바일 광고 플랫폼(플러스친구), 모바일 게임 플랫폼(게임하기)으로 서서히 진화해 온 것이 성공요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석우 카카오 공동대표는 "모바일 메신저로 시작한 카카오톡은 모바일 소셜 플랫폼으로 도약해 수익을 창출한 최초의 모델이라고 자부한다"며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모바일 소셜 플랫폼으로 도약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카카오톡 가입자는 2011년 4월 1천만, 2012년 6월 5천만을 돌파한데 이어 지난 5월 9천만 돌파 후 두 달만에 1억명에 도달했으며, 해외 사용자 유입이 급속도로 증가하며 증가세가 점차 빨라지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사용자 100개 개선 프로젝트` 등 끊임없이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으로 `커뮤니케이션 혁신`에 주력하고, `카톡해`라는 커뮤니케이션 문화가 등장할 정도로 압도적인 사용량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선물하기), 모바일 광고 플랫폼(플러스친구), 모바일 게임 플랫폼(게임하기)으로 서서히 진화해 온 것이 성공요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석우 카카오 공동대표는 "모바일 메신저로 시작한 카카오톡은 모바일 소셜 플랫폼으로 도약해 수익을 창출한 최초의 모델이라고 자부한다"며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모바일 소셜 플랫폼으로 도약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