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미래 한국 패션을 이끌어 갈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에 대한 지원이 본격화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차세대 한류콘텐츠로 패션 산업을 선정하고, 글로벌 브랜드 육성을 위해 총 45개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발해 이들에 대한 집중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그간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은 한류 열풍 등으로 한국 패션산업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외 브랜드의 공격적 진입과 높은 단가*, 전문 경영 취약** 등으로 성공적인 창업과 성장에 한계를 겪어왔습니다.
이에 정부는 설립 10년 차 이하의 우수한 디자이너 브랜드에 대한 집중 지원을 통해 업계의 안정적인 시장 정착을 돕고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일 계획입니다.
문체부 관계자는 “한류로 인해 한국 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자생력이 취약하여 세계적인 브랜드 육성을 위한 정부 지원이 절실하다.”라며 “이번 사업이 뛰어난 한국의 브랜드가 국내외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차세대 한류콘텐츠로 패션 산업을 선정하고, 글로벌 브랜드 육성을 위해 총 45개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발해 이들에 대한 집중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그간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은 한류 열풍 등으로 한국 패션산업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외 브랜드의 공격적 진입과 높은 단가*, 전문 경영 취약** 등으로 성공적인 창업과 성장에 한계를 겪어왔습니다.
이에 정부는 설립 10년 차 이하의 우수한 디자이너 브랜드에 대한 집중 지원을 통해 업계의 안정적인 시장 정착을 돕고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일 계획입니다.
문체부 관계자는 “한류로 인해 한국 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자생력이 취약하여 세계적인 브랜드 육성을 위한 정부 지원이 절실하다.”라며 “이번 사업이 뛰어난 한국의 브랜드가 국내외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