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디슈머'바람, 편의점 매출패턴 확 바꿨다

입력 2013-07-11 11:49   수정 2013-07-11 11:57

자신의 기호와 취향에 맞춰 인스턴트 식품을 섞어 소비하는 이른바

`모디슈머(Modisumer)`바람이 편의점 매출 패턴을 크게 바꾸고 있다.





모디슈머는 Modify(변경하다)와 Consumer(소비자)의 합성어로

그냥 먹는 것은 재미없고 섞어 먹거나 새로운 레시피(조리법)에

열광하는 새로운 소비계층을 일컫는 말.

편의점업체 씨유(CU)는 상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짜파구리`, `골빔면`,

`스팸뽀글이` 등 TV와 블로그에서 인기를 모은 이색조리법 관련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고 11일 밝혔다.

`짜파구리`재료인 짜파게티와 너구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40.2%, 26.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이어 등장한 `골빔면`재료인

비빔면과 골뱅이 판매는 각각 71.4%,80.8%라는 엄청난 신장세를 기록했다.

군대 관련 TV 프로그램에 등장, 눈길을 끌었던 `스팸뽀글이`는 스팸이 27.6%,

봉지면이 20.8% 늘었다.

관련업계는 새로운 조합의 레시피가 무궁무진한만큼 새로운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