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기호와 취향에 맞춰 인스턴트 식품을 섞어 소비하는 이른바
`모디슈머(Modisumer)`바람이 편의점 매출 패턴을 크게 바꾸고 있다.
모디슈머는 Modify(변경하다)와 Consumer(소비자)의 합성어로
그냥 먹는 것은 재미없고 섞어 먹거나 새로운 레시피(조리법)에
열광하는 새로운 소비계층을 일컫는 말.
편의점업체 씨유(CU)는 상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짜파구리`, `골빔면`,
`스팸뽀글이` 등 TV와 블로그에서 인기를 모은 이색조리법 관련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고 11일 밝혔다.
`짜파구리`재료인 짜파게티와 너구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40.2%, 26.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이어 등장한 `골빔면`재료인
비빔면과 골뱅이 판매는 각각 71.4%,80.8%라는 엄청난 신장세를 기록했다.
군대 관련 TV 프로그램에 등장, 눈길을 끌었던 `스팸뽀글이`는 스팸이 27.6%,
봉지면이 20.8% 늘었다.
관련업계는 새로운 조합의 레시피가 무궁무진한만큼 새로운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모디슈머(Modisumer)`바람이 편의점 매출 패턴을 크게 바꾸고 있다.
모디슈머는 Modify(변경하다)와 Consumer(소비자)의 합성어로
그냥 먹는 것은 재미없고 섞어 먹거나 새로운 레시피(조리법)에
열광하는 새로운 소비계층을 일컫는 말.
편의점업체 씨유(CU)는 상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짜파구리`, `골빔면`,
`스팸뽀글이` 등 TV와 블로그에서 인기를 모은 이색조리법 관련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고 11일 밝혔다.
`짜파구리`재료인 짜파게티와 너구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40.2%, 26.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이어 등장한 `골빔면`재료인
비빔면과 골뱅이 판매는 각각 71.4%,80.8%라는 엄청난 신장세를 기록했다.
군대 관련 TV 프로그램에 등장, 눈길을 끌었던 `스팸뽀글이`는 스팸이 27.6%,
봉지면이 20.8% 늘었다.
관련업계는 새로운 조합의 레시피가 무궁무진한만큼 새로운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