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커 보이게 만드는 주요 원인 ‘광대뼈’ 10분동안?

입력 2013-07-17 15:23  


올 가을 결혼을 앞둔 C(28)씨는 요즘 들어 더욱 도드라져 보이는 광대뼈로 인해 걱정이 많다. 옆으로 볼록 나온 광대뼈 때문에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 성격이 드세 보인다는 등의 말을 종종 들은 적이 있기 때문이다.


C씨는 “결혼식에서 나를 처음 보는 신랑 측 지인들이 성격이나 더 나이들어 보이는 듯한 외모 등 오해를 하게 될 까봐 염려가 크다”며, “다이어트를 했더니 광대뼈부위가 더 튀어나와 보이고 볼살이 패여보여 얼굴에 굴곡이 심해졌다. 수술을 한다고 해도 너무 늦은 것은 아닌지 걱정이 앞선다”고 호소했다.


광대뼈로 인해 여성인데도 남성처럼 보이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런 경우 C씨의 경우처럼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 성격이 강하고 드세 보인다거나 얼굴이 크고 우락부락해 보인다는 등의 분명 듣기 좋지 않은 종류의 인상을 남기게 되는 경우가 다반사다.


안면윤곽 중 사각턱이나 특히 옆으로 튀어 나온 광대는 강한 인상뿐만 아니라 얼굴의 크기도 커 보이게 만드는데, 이런 경우 퀵광대뼈 축소술을 통해 보다 짧은 시일 안에 인상을 바꿀 수 있다.


강남 어필성형외과 조동필 원장은 “정면에서 봤을 때 얼굴의 양쪽 광대뼈가 심하게 돌출 또는 눈에 띄게 커서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 전신마취를 통한 입안절개 광대뼈축소술로 튀어나온 광대뼈 윤곽의 돌출 정도를 줄여줄 수 있지만, 최근 전신마취가 아닌 수면마취로 10분 정도의 짧은 시간동안 내시경 무고정 퀵광대축소수술을 시행하여 짧은 회복기간과 일상생활 복귀 등 만족스런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는 수면마취 하에 귀앞절개 또는 두피절개, 귀 앞과 두피 절개를 통해 내시경으로 수술할 부위에 충분한 시야를 확보하여 최대한의 오차범위를 줄여 플레이트와 나사 핀 고정 없이 뼈를 절제한 후 밀어 넣는 수술법으로, 볼 처짐 없이 보다 갸름하고 부드러운 광대라인의 안면윤곽으로 개선이 가능한 방식을 말한다.

귀뒤사각턱축소술과 같이 퀵안면윤곽수술법에 해당되는 퀵광대축소술은 수술 후 작고 입체적이며, 어려 보이는데 더욱 효과적이며, 별도의 입원 필요 없이 당일 수술진행과 퇴원이 가능하다.

대게 개인마다 붓기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일주일 이내 일상생활 하는데 있어 무리가 없는 정도로 회복이 빨라 방학중인 대학생들이나 결혼과 입사 면접을 앞둔 취업준비생 및 직장인들이 주말에 시술 받는 경우가 많다.


다만 퀵광대축소수술 전 중요한 것은, 환자상태에 따라 나사 핀 고정을 하는 경우도 있고 수술 시 광대를 너무 많이 줄이는 것도 오히려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시술 경력이 많고 충분한 수술경험의 전문의를 통해 진단을 받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다.


보통 이상적인 광대뼈의 모양은 옆 부분이 많이 나오지 않아 중안면부의 폭이 넓어 보이지 않으며, 눈 밑 부분의 광대뼈 본체부분 볼륨이 너무 도드라져 보이지 않는 것이 좋다. 반대로 광대뼈의 볼륨이 너무 적거나 특히 광대뼈 앞쪽 부분의 볼륨이 적으면 입체감이 없어 나이 들어 보일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