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습하고 더운 날씨에 자주 수정하게 되는 메이크업은 화장을 더욱 두껍게 만들어 노안으로 보일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의 고민거리이다.
특히 팔자주름과 미간주름 등의 깊은 주름은 화장으로도 가리기 힘들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기 위해 보톡스와 필러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보톡스,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은 비수술적 요법으로 부담이 적고 시술비용도 저렴하기 때문에 경제적, 시간적 여유가 없는 예비신부, 취업준비생,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추세이다.
보톡스는 눈가 등과 같은 잔주름에 효과적이며 근육을 마비시키는 원리로 종아리, 사각 턱을 갸름하게 해준다. 필러는 채워준다는 의미로 주름 안쪽에 물질을 주입하여 주름을 없애주며 이외에도 콧대를 높이거나 꺼진 이마를 개선하여 얼굴의 볼륨을 살려 줄 수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대부분의 쁘띠성형은 지속기간이 6개월~9개월 정도로 짧기 때문에 잠깐의 동안 효과만 있을 뿐 노화로 인한 주름은 다시 생기기 마련이다. 노화가 진행될 수록 콜라겐이 점차 사라지게 되면서 피부의 탄력은 떨어지고 주름이 발생하여 시술을 지속적인 효과를 얻기엔 어려웠지만 최근 2년 이상 지속되는 엘란쎄필러가 등장하여 각광받고 있다.
엘란쎄필러는 안정성이 입증된 PCL물질(콜라겐 합성을 돕는 의학용 고분자 물질)로 사용된다. 바이오필러로 일반 필러와 달리 콜라겐을 자체적으로 생성시켜 볼륨감이 지속적으로 유지되어 얼굴의 주름과 탄력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시술 후 2년이 지나면 인체에 완전히 대사되어 흡수, 배출 되므로 부작용이 거의 없고 시술 직후 효과를 바로 볼 수 있고 3주 후 볼륨이 감소됐다가 5주 후 볼륨이 다시 차올라 지속된다.
청담 민클리닉 민영수원장은 "보톡스와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은 간단한 시술이지만 필러의 경우 잘 못 주사하였을 시 혈관을 막아 심각한 부작용을 초례 할 수 있다"며 "보톡스와 필러의 시술 노하우가 많은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민원장은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캐뉼라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며 "캐뉼라는 일반 바늘과 달리 둥글고 뭉특하여 혈관을 찔러 괴사할 염려가 적다"고 덧붙였다.
주의사항으로는 주사부위의 마사지나 뜨거운 사우나, 심한 운동은 당분간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음주와 흡연은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