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 줄어든 4천793억원으로 잠정집계됐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0.1% 늘어난 15조2천323억원, 당기순이익은 8% 감소한 1천555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스마트폰을 담당하는 모바일커뮤니케이션 부문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5% 성장했지만 영업이익은 612억원으로 1분기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습니다.
모바일 부문의 영업이익률도 1분기 4.1%에서 이번 분기 2%로 하락했습니다.
LG전자 측은 "2분기 스마트폰 판매량이 분기 사상 최대인 1천210만대를 기록했지만 한국 시장의 수요감소와 경쟁심화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전분기와 비교해 수익성이 하락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홈엔터테인먼트(HE) 부문 5조5천33억원, 모바일커뮤니케이션(MC) 3조1천231억원, 홈어플라이언스(HA) 3조1천1878억원, 에어컨디셔닝&에너지솔루션(AE) 부문이 1조7천335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0.1% 늘어난 15조2천323억원, 당기순이익은 8% 감소한 1천555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스마트폰을 담당하는 모바일커뮤니케이션 부문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5% 성장했지만 영업이익은 612억원으로 1분기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습니다.
모바일 부문의 영업이익률도 1분기 4.1%에서 이번 분기 2%로 하락했습니다.
LG전자 측은 "2분기 스마트폰 판매량이 분기 사상 최대인 1천210만대를 기록했지만 한국 시장의 수요감소와 경쟁심화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전분기와 비교해 수익성이 하락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홈엔터테인먼트(HE) 부문 5조5천33억원, 모바일커뮤니케이션(MC) 3조1천231억원, 홈어플라이언스(HA) 3조1천1878억원, 에어컨디셔닝&에너지솔루션(AE) 부문이 1조7천335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