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이 올 상반기 영업매출 810억원에 영업이익 2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2010년 9월에 운항을 시작한지 3년 만에 첫 반기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국내선에서 448억원, 국제선에서 349억원, 기타 13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매출 626억원으로, 영업손실 82억원을 기록했었습니다.
흑자전환의 모멘텀은 국내선 탑승률 제고와 수익성 위주의 국제선 운영 전략이 적중했다는 설명입니다.
실제로 티웨이항공은 올 상반기 국내선(김포-제주)구간에서 평균 탑승률 90.8%을 기록했습니다.
티웨이항공 함철호 대표는 "국내 항공사 중 가장 적은 항공기 보유대수(5대)에도 불구하고, 최단기간 반기흑자달성 이라는 성과에 임직원 모두가 고무되어 있다" 며, "이는 꾸준한 영업력 및 서비스제고, 그리고 부문간 효율 극대화 프로세스에 기인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현재 후쿠오카, 방콕, 타이페이 등의 국제선 정기노선 외에도, 중국 내 5개 도시에 전세기를 운항하고 있습니다.
2010년 9월에 운항을 시작한지 3년 만에 첫 반기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국내선에서 448억원, 국제선에서 349억원, 기타 13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매출 626억원으로, 영업손실 82억원을 기록했었습니다.
흑자전환의 모멘텀은 국내선 탑승률 제고와 수익성 위주의 국제선 운영 전략이 적중했다는 설명입니다.
실제로 티웨이항공은 올 상반기 국내선(김포-제주)구간에서 평균 탑승률 90.8%을 기록했습니다.
티웨이항공 함철호 대표는 "국내 항공사 중 가장 적은 항공기 보유대수(5대)에도 불구하고, 최단기간 반기흑자달성 이라는 성과에 임직원 모두가 고무되어 있다" 며, "이는 꾸준한 영업력 및 서비스제고, 그리고 부문간 효율 극대화 프로세스에 기인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현재 후쿠오카, 방콕, 타이페이 등의 국제선 정기노선 외에도, 중국 내 5개 도시에 전세기를 운항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