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이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조직 개편을 단행하고 총괄 책임자를 배치했습니다.
대신증권은 2일 금융소비자보호팀을 신설하고, 최정석 준법지원본부장을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로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CCO(Chief Consumer Officer) 신규 선임은 금융소비자 보호 및 권익 향상을 위해 금융위원회의 `금융소비자보호 모범규준`에 준하여 이뤄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금융 소비자보호를 전담하는 CCO는 금융상품 기획부터 개발, 판매, 사후 관리까지 전 과정에 걸쳐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내부통제에 나서게 됩니다.
이 밖에도 대신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을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자 지정, 불완전판매 예방 및 고객체감만족도 향상을 위한 평가방법 변경, 민원 점검의 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정석 준법지원본부장은 "소비자들이 받을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라며, "사후처리가 아닌 사전통제를 통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투자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신증권은 2일 금융소비자보호팀을 신설하고, 최정석 준법지원본부장을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로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CCO(Chief Consumer Officer) 신규 선임은 금융소비자 보호 및 권익 향상을 위해 금융위원회의 `금융소비자보호 모범규준`에 준하여 이뤄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금융 소비자보호를 전담하는 CCO는 금융상품 기획부터 개발, 판매, 사후 관리까지 전 과정에 걸쳐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내부통제에 나서게 됩니다.
이 밖에도 대신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을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자 지정, 불완전판매 예방 및 고객체감만족도 향상을 위한 평가방법 변경, 민원 점검의 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정석 준법지원본부장은 "소비자들이 받을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라며, "사후처리가 아닌 사전통제를 통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투자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