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이 움푹 꺼져서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로 고민하고 있다. 얼굴 주름 중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굵은 팔자주름이다. 콧날개에서 입술 양쪽 끝으로 내려가는 주름선을 여덟팔(八)자 모양이라고 해서 팔자주름이라고 부른다.
이때 팔자주름 성형을 통해 얼굴에 적당량의 볼륨을 넣어 준다면 수술 후 어리게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는 귀족수술이라고도 불리는데, 콧방울 양옆 팔자주름 시작부위의 함몰을 교정하는 수술로 이곳의 함몰이 교정되면 인상이 좀 더 부드러워지고 귀티나게 보인다고 붙여진 이름이다.
귀족수술은 수술 재료와 방법에 따라 진피 귀족수술, 보형물 귀족수술 등으로 나뉜다. 귀족수술 비용도 중요하지만, 본인에게 맞는 시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지난 20일, 리엔장 성형외과 김정배 원장이 말한 바로는 자연스러운 성형을 추구하면서 자가진피를 이용한 성형 상담이 늘고 있다고 한다. 자가진피를 이용한 성형방법은 자신의 피부층 아래 위치하는 진피와 지방을 채취하여 이식하는 방법이다.
자가진피 성형은 자신의 몸에서 채취한 물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안전성과 자연스러움에서 효과적인 성형 방법이다. 따라서 인공물에 대해서 거부감을 가지고 있거나, 피부가 얇아서 부작용이 걱정될 때, 또는 인공보형물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생각해 볼 수 있다.
특히 진피 귀족수술을 통해 돌출 입을 가진 사람들은 입이 들어가 보이게 되고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보이는 이들은 잇몸을 덜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수술은 국소마취로 입안을 통해서 하기 때문에 수술 후 아무런 흉터가 남지 않으며, 수술초기에는 약간의 이물감이 느껴지지만 한 달 정도 지나면 없어진다.
리엔장성형외과 김정배 원장은“자가진피를 이용한 성형법은 자연스럽고 안전하게 수술이 가능하다”며, “자가진피로 하는 팔자주름 성형은 입안절개가 아닌 콧속절개를 하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짧다”고 설명했다.
또한, 김 원장은 “영구적인 효과를 원할 경우 체내 흡수되지 않아 안전한 보형물을 이용해 팔자주름이 있는 부위 골막 밑으로 넣어 치료하는 방법도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