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날에는 삼계탕이 평소보다 2배이상 판매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C카드가 전국 음식업종 가맹점의 매출데이터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복날이 포함되어있는 주의 삼계탕 매출액은 전주 대비 107.7% 증가했습니다.
특히 삼계탕 업종의 초복기간 매출액은 전주에 비해 156%나 증가해 복날 117개 음식업종의 매출액 중 가장 큰 상승폭을 보였습니다.
삼계탕의 뒤를 이어 토종닭(74.1%), 옻닭(70.4%), 사철탕(67%) 등의 업종 매출액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BC카드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은 고객들의 니즈를 한 발 앞서 예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선제적으로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BC카드가 전국 음식업종 가맹점의 매출데이터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복날이 포함되어있는 주의 삼계탕 매출액은 전주 대비 107.7% 증가했습니다.
특히 삼계탕 업종의 초복기간 매출액은 전주에 비해 156%나 증가해 복날 117개 음식업종의 매출액 중 가장 큰 상승폭을 보였습니다.
삼계탕의 뒤를 이어 토종닭(74.1%), 옻닭(70.4%), 사철탕(67%) 등의 업종 매출액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BC카드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은 고객들의 니즈를 한 발 앞서 예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선제적으로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