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단법인>한국전문기자협회에서 (주)상신종합식품을 ‘바른먹거리(냉동식품)’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하여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에 상신종합식품의 최선근 대표는 “상신종합식품은 다년간의 유통경험을 바탕으로 돈가스 생산을 비롯하여 소비자요구에 따른 고품질의 제품생산에 주력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 생산에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의 순살 돈가스 제조업체
식품 제조를 한다는 것은 다른 공산품 제조와 달리 국민의 보건위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과거에는 식품 업체들의 과다한 경쟁으로 인하여 다소 품질이 저하된 제품들도 소비가 이뤄졌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제는 단지 값이 싸다는 이유만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층은 차츰 사라지고 있다. 이에 (주)상신종합식품은 양이나 가격 중심의 경영방식을 배제하고 품질 중심의 경영방식을 채택하여 운영되고 있다.
이는 최고의 제품만을 만들겠다는 상신종합식품의 의지로서 1994년부터 이어져왔다. 국내 최대 규모의 순살 돈가스 제조업체인 상신종합식품은, 국내산 돼지등심 100%를 사용한 ‘수제 통등심 돈가스’와 ‘수제 치즈돈가스’를 출시하여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어 치킨가스, 고구마돈가스, 피자돈가스, 우리쌀치즈돈가스, 그리고 최근 칼슘통등심1등급돈가스까지 상신종합식품의 연구개발은 쉼이 없었다. 또한, 상신종합식품은 빵가루 결착기, 등심다짐기와 고속 등심 연육기를 자체 개발하기도 하였다.
2007년에는 농림부로부터 해썹(HACCP)적용 작업장으로 지정, 위생적인 제조공정으로 인정도 받았으며, 아울러 상신종합식품은 바른 먹거리를 위해 엄선된 재료와 위생적인 제조과정으로 최고의 돈가스를 생산하고 있다. 특히 국내산 돼지등심의 함유량과 중량을 부족하지 않게 만들고 있다.
한식세계화를 위한 글로벌 브랜드, ‘한벽당’
상신종합식품은 2010년 ‘한벽당’이라는 한식제품 전문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여 우리 고유의 전통음식인 한식의 세계화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벽당은 독자설계로 개발된 직화기법(소용량 단위로 조리가 가능한 식품생산시스템)으로 특허를 받았다. 이를 토대로 생산되는 청국장찌개, 참치김치찌개, 된장찌개, 북어국, 아욱된장국, 민물새우찌개, 사골진국, 쇠고기무국, 쇠고기미역국 등을 어머니의 손맛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품질우선주의 ‘한벽당’은 고품질과 간편성을 콘셉트로 하여 국, 찌개를 세계적인 입맛에 맞춘 글로벌 브랜드이다. ‘한벽당’도 마찬가지로 합성착색료(無), 합성감미료(無), 합성착향료(無) 등 방부제(無)등을 첨가하지 않았다.
‘한벽당’ 제품은 전자레인지 또는 뚝배기에 담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과 캠핑용품으로 인기가 높다. 최선근 대표는 “상신종합식품은 세계 속에서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기 위해 노력하며 다가오는 2013천안 웰빙 식품 박람회에도 참가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투자와 개발로 성장을 계속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상신종합식품의 제품은 상신몰 www.ssfoodmall.com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