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 없는 맑은 피부의 대명사 백설공주. 예로부터 동서양을 막론하고 맑고 깨끗한 피부는 미인의 필수조건이다. 백설공주가 아무리 예뻤던들 안색이 칙칙했다면 왕자가 한눈에 반했을까? 따라서 깨끗한 피부를 꿈꾸는 여성들에게 여름은 가장 조심해야 하는 계절이다. 강한 자외선이 피부색 조직이 바뀌면서 검은 색소 단백질이 형성돼 멜라닌 색소가 검어지기 때문이다.
강한 햇볕에 그은 피부는 충분한 보습과 진정이 필요하다. 휴가 후 이른 시일 내에 감자팩, 오이팩, 알로에팩 등의 천연팩을 해준다면 피부관리에 도움이 된다. 특히 태양열에 의해 일시적으로 피부가 검게 되는 것은 다시 본래의 피부 색으로 돌아온다. 하지만 선천적으로 피부톤이 검은 사람들에게는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한편 얼마 전 세계적인 팝스타 비욘세가 갑자기 하얀 피부색으로 나타나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녀의 비밀은 기미나 검버섯이 자연스레 호전되어 하얀 피부를 만들어주는 글루타치온 성분. 국내에서는 일명 ‘비욘세 주사’라 불리기도 한다.
글루타치온은 강력한 항산화 기능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다. 여기에 비타민이나 무기질 등을 적절히 배합한 게 백옥주사다. 인체 스스로 만들거나 음식으로 섭취하지 못하는 항산화 성분을 영양물질과 함께 정맥을 통해 몸에 직접 넣어주는 것이다.
리엔장 성형외과의 김시완 원장은 "백옥주사는 항산화제로 잘 알려진 글루타치온의 성분으로 멜라닌 활성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중금속 및 간 해독을 하여 면연력과 신경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정맥주사 시술"이라고 소개했다.
시술 시간은 대략 20분~1시간가량 소요되며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다. 백옥주사는 시술 부위나 투여되는 양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2~3일 후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해 3개월 정도 효과가 지속한다.
김 원장은 “이 같은 백옥주사는 개인의 몸 상태나 알레르기 반응 등에 따라 부작용이 따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장기적인 개선 효과를 위해서는 철저한 건강관리가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