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소비 성향을 가진 이들에게 보다 편리하면서도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방안으로,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현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다. 고객만족이나 고객감동을 강조하여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줄이면서 번거롭지 않게 제품을 구입하거나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방안들이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찾아가는 보청기, 무료 청력검사 실시
딜라이트 보청기는 난청의 초기 예방을 위해 무료 청력검사를 위한 차량을 운행한다. 양로원 등의 전국 난청 환자들이 있을 법한 곳을 선정, 직접 찾아가 무료 청력검사를 시행하여 보청기가 필요한 이들에게 보다 수월하게 보급한다는 방침이다.
이미 경기도, 울산, 부산 등의 여러 지역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난청 검사를 실시했다. 또 기술적 혁신과, 유통구조 개선을 통해 품질은 높이면서도 기존 시장가 대비 50~70%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보청기를 공급해 난청인들의 접근성이 크게 높아졌다.
교통안전공단, 이동식 검사기기 활용 무상 자동차 검사
교통안전공단은 자동차 검사를 실시하기 어려운 형편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산골 오지나 섬을 포함해 어디라도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 서비스는 공단 측이 자체 개발한 이동식 검사기기를 활용한 것이 눈길을 끈다.
이동식 검사기기를 통해 대형화물자동차 내에 자동차검사를 할 수 있는 특수검사기기를 설치해 원하는 장소에서 자동차 검사 및 점검을 할 수 있는 장비다. 공단은 이를 통해 많은 지역에서 무상 자동차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복지 사각지대 찾아가는 노인 이동복지관
부산테크노파크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노인이동복지관은 일명 찾아가는 복지관으로 알려져 있다. 복지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한 각종 설비를 갖춘 차량이 복지사각지대를 이동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노인이동복지관에서는 안마기, 노안 관련 시력 조정기구 등의 의료기기 체험과 노래자랑 등의 재미있는 볼거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체험해보고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