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태영 로열패밀리 윤종용 (사진= 한경DB, tvN `택시` 방송캡처)
배우 이서진이 "진짜 로열패밀리는 윤태영, 이필립"이라고 언급한 가운데 이들의 집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일 방송된 tvN `택시`에 출연한 이서진은 재벌가 아들설에 대해 해명하면서 "나보다는 배우 윤태영과 이필립이 진짜 로열패밀리"라고 밝혔다.
배우 윤태영은 윤종용 전 삼성전자 부회장의 아들이다. 윤종용은 현재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회장,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장 등을 맡고 있으며, 2012년에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BR)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최고경영자`에 3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윤종용의 아들인 윤태영은 미국 일리노이 주 웨슬리안대학에서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상속받을 유산만 450억대로 알려졌다.
1997년 SBS 드라마 `아름다운 그녀`를 통해 데뷔한 윤태영은 다양한 작품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히 MBC 드라마` 왕초`에 맨발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KBS 주말드라마 `저 푸른 초원 위에`에서 남매로 출연한 배우 임유진과 2007년 웨딩마치를 올렸다. 윤태영 보다 7살 연하인 아내 임유진은 1999년 그룹 `히트`로 가수로 데뷔해 연예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KBS 미니시리즈 `RNA`를 통해 연기자로 전향했으며 `역전에 산다`, `분신사바` 등 여러 영화를 통해 관객들과 만나왔다. 현재는 연기활동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결혼 당시 화환과 축의금을 전혀 받지 않았으며, 당시 이명박 전 대통령은 물론 정재계 초호화 인사 200여명이 참석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함께 언급된 이필립은 이수동 STG 회장의 아들이다. STG는 미국 IT기업으로 연 매출 2,000억 원에 달하며, 미국 워싱턴 비즈니스저널이 선정한 25대 IT기업에 선정됐을 정도로 안정적인 회사다. 이필립은 MBC `태왕사신기`로 이름을 알렸다.
tvN `택시`에 출연해 재벌설을 해명했던 이서진은 금융가 집안 자제다. 이서진 할아버지는 경성법학전문학교 출신으로 제일은행 총재를 지냈고, 이서진 아버지는 안흥상호신용금고 대표이사를 지냈다. 이서진은 미국 뉴욕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2011년 에스크베리타스 자산운용의 상무로 임용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