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화면전환 없이 통화 가능 ‘플러스 콜’ 서비스 출시

임동진 기자

입력 2013-09-09 09:47  

LG유플러스가 전화가 걸려오더라도 화면전환 없이 이용중인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하면서 동시에 상대와 통화할 수 있는 ‘플러스 콜’ 기능을 내일(10일)부터 선보입니다.

지금까지는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시청 또는 채팅 중 전화가 걸려오면 자동으로 통화 화면으로 전환돼 기존에 이용하던 서비스가 중단됐지만 플러스 콜을 이용하면 전화가 걸려오더라도 보던 화면 그대로 보면서 화면상단의 플러스 콜 아이콘을 클릭해 통화는 물론 전화를 끊거나 거절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 고객은 스마트폰으로 야구경기 시청, 채팅, 게임, 내비게이션, 웹서핑 등 어떤 서비스를 이용 중이더라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면서 전화 수신·거절이 가능해지게 됐습니다.
이 기능은 LG유플러스가 지난 7월 선보인 100% LTE 핵심 서비스 ‘Uwa’를 통해 제공됩니다.
‘Uwa’는 통화 중뿐만 아니라 통화하지 않을 때에도 상대방과 실시간으로 휴대폰 화면, 음악, 카메라 공유는 물론 위치공유와 화면 스케치, 게임 공유 등이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입니다.

박찬현 LG유플러스 Softnetwork사업담당은 “이번에 선보인 플러스콜은 Uwa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핵심 기능이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의 가치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100% LTE 기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 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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