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웰스정수기가 2013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정수기 부문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습니다. 지난 6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으로 선정된 후 연이은 결과로, 웰스정수기가 제품과 서비스 측면에서 모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는 평가.
이번에 웰스정수기가 1위로 선정된 한국품질만족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 지수연구회가 공동개발한 측정모델로, 해당 제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고객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 지표 입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평가 범위를 제품뿐만 아니라 서비스 측면까지 넓히고 세부 평가항목을 보완하며, 명칭 또한 `한국사용품질지수`에서 `한국품질만족지수`로 변경됐습니다.
웰스정수기의 이번 수상은 소비자들에게 단순히 `먹을 수 있는 물`이 아니라 `몸에 좋은 건강한 물`을 제공한다는 그간의 노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 됩니다. 웰스정수기는 중공사막 정수 방식을 채택하여, 유해한 성분은 제거하고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을 보존, 첨가해 우리 몸과 비슷한 약알칼리성 물을 제공한다는 점이 큰 특징 입니다. 또한 올해 출시한 `웰스 시리즈3(모델명: KW-P11W1)`는 정수기 위생상태에 대한 소비자의 고민을 반영하여, 저수조뿐만 아니라 물이 나오는 통로인 유로까지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해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습니다.
한편 올해부터 평가지표에 서비스 측면이 추가된 만큼, 웰스정수기의 `세심서비스`도 이번 수상의 주요 요인으로 꼽힙니다. 웰스정수기는 2011년부터 고객 접점에서 활동하는 리빙플래너와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초심` `진심` `열심`의 세가지 마음으로 꼼꼼하고 세심한 관리를 한다는 뜻의 `세심서비스`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기본적인 고객만족(CS) 마인드 함양에 중점을 둔 교육과정을 대폭 강화하고, `해피콜`의 횟수와 평가기준도 엄격하게 변경했습니다. 또한 세심서비스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 전 엔지니어 금연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관리 서비스의 질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웰스정수기가 1위로 선정된 한국품질만족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 지수연구회가 공동개발한 측정모델로, 해당 제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고객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 지표 입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평가 범위를 제품뿐만 아니라 서비스 측면까지 넓히고 세부 평가항목을 보완하며, 명칭 또한 `한국사용품질지수`에서 `한국품질만족지수`로 변경됐습니다.
웰스정수기의 이번 수상은 소비자들에게 단순히 `먹을 수 있는 물`이 아니라 `몸에 좋은 건강한 물`을 제공한다는 그간의 노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 됩니다. 웰스정수기는 중공사막 정수 방식을 채택하여, 유해한 성분은 제거하고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을 보존, 첨가해 우리 몸과 비슷한 약알칼리성 물을 제공한다는 점이 큰 특징 입니다. 또한 올해 출시한 `웰스 시리즈3(모델명: KW-P11W1)`는 정수기 위생상태에 대한 소비자의 고민을 반영하여, 저수조뿐만 아니라 물이 나오는 통로인 유로까지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해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습니다.
한편 올해부터 평가지표에 서비스 측면이 추가된 만큼, 웰스정수기의 `세심서비스`도 이번 수상의 주요 요인으로 꼽힙니다. 웰스정수기는 2011년부터 고객 접점에서 활동하는 리빙플래너와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초심` `진심` `열심`의 세가지 마음으로 꼼꼼하고 세심한 관리를 한다는 뜻의 `세심서비스`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기본적인 고객만족(CS) 마인드 함양에 중점을 둔 교육과정을 대폭 강화하고, `해피콜`의 횟수와 평가기준도 엄격하게 변경했습니다. 또한 세심서비스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 전 엔지니어 금연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관리 서비스의 질을 높여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