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당국이 카드사의 연회비 무단 청구 관행에 강력히 제동을 걸고 나섰습니다.
연회비도 기본 연회비와 제휴 연회비로 나눠 고객에 부가 서비스 제공 설명을 의무화하기로 했습니다.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등 대형카드사는 최근 금융감독원에서 이런 내용의 공문을 전달받았습니다.
이번 조치는 최근 연회비 청구 안내와 관련한 민원이 빗발치고 있기 때문인 데, 사전 예고도 없이 갑자기 연회비 청구서가 날라왔다는 고객의 불만이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연회비도 기본 연회비와 제휴 연회비로 나눠 고객에 부가 서비스 제공 설명을 의무화하기로 했습니다.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등 대형카드사는 최근 금융감독원에서 이런 내용의 공문을 전달받았습니다.
이번 조치는 최근 연회비 청구 안내와 관련한 민원이 빗발치고 있기 때문인 데, 사전 예고도 없이 갑자기 연회비 청구서가 날라왔다는 고객의 불만이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