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상품 매출 하향세에도 외산맥주 판매 열기는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달 3일까지 국산맥주 매출은 전월 같은기간 보다 4.9%줄어든 반면 외국산 맥주는 12%증가했습니다.
연중 맥주 매출이 가장 높은 8월과 비교해도 국산맥주는 33.4%가 줄어든 반면 외산 맥주는 7%라악에 그쳤습니다.
이는 외산맥주 마케팅이 강화되고 주된 소비자층(1~2인 가구 20~30대)이 두텁게 형성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달 3일까지 국산맥주 매출은 전월 같은기간 보다 4.9%줄어든 반면 외국산 맥주는 12%증가했습니다.
연중 맥주 매출이 가장 높은 8월과 비교해도 국산맥주는 33.4%가 줄어든 반면 외산 맥주는 7%라악에 그쳤습니다.
이는 외산맥주 마케팅이 강화되고 주된 소비자층(1~2인 가구 20~30대)이 두텁게 형성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