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을 경제적으로 잘하면 기름값을 30% 이상 아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통안전공단은 지난 13일 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개최한 제4회 에코드라이브 챔피언십 대회 결과 1등과 최하위의 연비차이가 승용차는 34%, 화물차는 43%를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승용차 부문 24명과 새로 신설된 화물차 부문 23명이 참가해 도심도로 약 11km를 주행하며 연비 경쟁을 벌인 결과 승용차 부문에서는 평균연비 15.949㎞/ℓ를 기록한 정성민씨가, 화물차 부문에서는 평균연비 15.814㎞/ℓ를 기록한 최현진씨가 각각 연비왕에 선정됐습니다.
특히 각 부문에서 1위와 최하위의 연비차이는 승용차 부문이 34%, 화물차 부문이 43%로 나타났는데, 이를 우리나라 일평균 주행거리를 반영해 금액으로 환산하면 승용차는 연간 77만원, 화물차는 연간 383만원의 기름값이 차이가 난다고 공단측은 설명했습니다.
정일영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운전자 개개인이 운전습관을 바꾸는 것 만으로 연료절감과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교통물류 온실가스 감축 등 1석 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교통안전공단은 지난 13일 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개최한 제4회 에코드라이브 챔피언십 대회 결과 1등과 최하위의 연비차이가 승용차는 34%, 화물차는 43%를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승용차 부문 24명과 새로 신설된 화물차 부문 23명이 참가해 도심도로 약 11km를 주행하며 연비 경쟁을 벌인 결과 승용차 부문에서는 평균연비 15.949㎞/ℓ를 기록한 정성민씨가, 화물차 부문에서는 평균연비 15.814㎞/ℓ를 기록한 최현진씨가 각각 연비왕에 선정됐습니다.
특히 각 부문에서 1위와 최하위의 연비차이는 승용차 부문이 34%, 화물차 부문이 43%로 나타났는데, 이를 우리나라 일평균 주행거리를 반영해 금액으로 환산하면 승용차는 연간 77만원, 화물차는 연간 383만원의 기름값이 차이가 난다고 공단측은 설명했습니다.
정일영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운전자 개개인이 운전습관을 바꾸는 것 만으로 연료절감과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교통물류 온실가스 감축 등 1석 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