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지은 성진환(사진=오지은, 성진환 트위터)
그룹 스윗스로우 멤버 성진환이 4년 동안 교제해온 가수 오지은과 결혼 발표를 한 가운데 오지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3일 성진환은 자신의 팬사이트를 통해 "저 결혼합니다. 상대는 당연히 여러분이 아시는 그 친구 맞다"며 오지은과의 결혼을 알렸다.
이후 오지은은 자신의 SNS를 통해 "저 제 뾰족한 부분을 다 감싸주는 그런 고마운 사람을 만나서 한동안 좋은 관계로 지내고 있었다. 이제 오래오래 더 좋은 관계로 지내보고자 한다"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에 성진환의 오랜 연인인 오지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지은은 지난 2006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동상 수상자로 2007년 1집 `지은`을 발표하며 가요계에 데뷔했다.
또한 2009년 2집과 2010년 결성한 밴드 `오지은과 늑대들`로 활동한 오지은은 `넌 나의 귀여운`으로 얼굴을 알린 바 있다.
특히 홍대 인디 음악계에서 `홍대마녀`라는 별칭을 얻으며 마니아 팬층을 확보한 오지은은 올해 5월에는 자신의 솔로 3집 앨범을 발표했으며 그의 가창력이 돋보인 타이틀곡 `고작`을 통해 주목 받았다.
한편 제 16회 유재하음악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스윗스로우와 17회 수상자인 오지은은 유재하음악경연대회 모임을 계기로 연인 사이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내년 1월4일에 결혼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