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센스(대표 차근식)는 11일에 스마트폰 혈당관리 앱인 ‘스마트로그(SmartLog)’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센스는 케어센스 N 혈당기를 출시하던 2009년부터 혈당측정기가 가정상비약처럼 필수품으로 준비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었다. 즉, 수시로 혈당을 측정해봄으로써 당뇨에 대한 조기 발견과 예방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후 당뇨 환자들이 자신의 혈당을 단순히 측정만 하고 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혈당 관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PC나 온라인상에서 혈당관리를 하는 웹사이트(센스다이어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면서 자가 혈당 측정의 생활화와 체계적인 당뇨관리가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고자 노력해왔다.
하지만 PC에 매번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기보다는 혈당 측정 후 바로 혈당값을 입력하거나 식사나 운동 등의 추가 정보를 입력하기에는 다소 번거로움이 있었다.
혈당관리 앱 스마트로그(SmartLog)는 일일이 적어야 했던 당뇨수첩을 스마트폰 속으로 옮겨 언제 어디서든지 쉽게 혈당 수치를 기록하고 식사나 운동 정도를 간단하게 표시함으로써 자신의 혈당 수준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즉, 혈당 수치를 입력하면 본인이 설정한 목표 혈당과 비교해 혈당 조절이 잘 되고 있는 지 바로 보여주며, 14일치, 1개월, 3개월 등의 기간 동안 혈당 수치 흐름을 그래프화해 혈당 관리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로그는 센스다이어리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은 데이터를 불러올 수도 있어 수동으로 입력하는 방법보다 효율적으로 혈당측정기에 저장된 혈당값들을 읽어올 수도 있고, 스마트로그에 저장했던 데이터들을 센스다이어리로 연동해 PC에서도 볼 수 있다.
현재 이렇게 앱 서비스와 웹 서비스를 동시에 갖추고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경우는 아이센스뿐이다.
또한 ㈜아이센스에서 12월 말에 케어센스 N 엔에프씨(CareSens N NFC) 혈당기를 출시할 예정인데, NFC 통신 기능을 이용해 수동으로 입력하지 않아도 바로 스마트로그 앱에 혈당값이 전송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