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안전상비약이 소비자 불편을 해소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안전상비약 판매를 시작한 지난 해 11월 15일부터 이달 14일까지 1년간 요일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의 23.5%가 일요일, 16.3%가 토요일에 발생하는 등 약 40%가 주말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안전상비의약품이 가장 많이 팔리는 시간대는 대부분의 약국이 문을 닫는 오후 8시에서 자정 사이로 전체의 36.5%를 차지했고 새벽 시간대(00시~06시) 매출도 15.4%에 달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의 경우 3분기 안전상비약 매출이 지난 2분기 대비 15.1% 증가했고, 2분기 역시 1분기 대비 8.5% 증가하는 등 평균 11.8%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군은 ‘해열진통제’로 전체 매출의 38.3%를 차지한 가운데, 감기약(25.9%), 파스(20.1%), 소화제(15.7%)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안전상비약 판매를 시작한 지난 해 11월 15일부터 이달 14일까지 1년간 요일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의 23.5%가 일요일, 16.3%가 토요일에 발생하는 등 약 40%가 주말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안전상비의약품이 가장 많이 팔리는 시간대는 대부분의 약국이 문을 닫는 오후 8시에서 자정 사이로 전체의 36.5%를 차지했고 새벽 시간대(00시~06시) 매출도 15.4%에 달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의 경우 3분기 안전상비약 매출이 지난 2분기 대비 15.1% 증가했고, 2분기 역시 1분기 대비 8.5% 증가하는 등 평균 11.8%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군은 ‘해열진통제’로 전체 매출의 38.3%를 차지한 가운데, 감기약(25.9%), 파스(20.1%), 소화제(15.7%) 순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