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지방경찰청은 차로 수보다 과잉 설치,
혼란을 일으키는 도로 위 신호등 3천대를 내년부터 점차 줄여나가기로 했다.
서울시는 이에 앞서 지난 9월 시범적으로 서울 종로구 이화동 일대 신호등 30개를 없앴으며
연말까지 시내 모든 신호등을 전수조사 할 계획이다.
시는 전수조사 후 내년부터 편도 3차로 도로의 신호등은 현행 2대에서 1대로,
4차로 도로는 3대에서 2대로 줄일 계획이다.
교차로의 경우 2차로는 1대, 3차로는 2대, 4차로는 3대로 조정한다.
최근 설치된 LED 신호등은 과거 전구식 신호등보다 수명이 7배 이상 길고
선명해 여러 대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서울시의 설명이다.
서울시는 신호등 수 감축 작업으로 시내 신호등 약 3천대가 줄어
연간 34만㎾h의 전력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와함께 교통신호제어기의 관리 예산을 줄이기 위해
모델을 2004년형에서 2010년형으로 교체할 방침이다.
혼란을 일으키는 도로 위 신호등 3천대를 내년부터 점차 줄여나가기로 했다.
서울시는 이에 앞서 지난 9월 시범적으로 서울 종로구 이화동 일대 신호등 30개를 없앴으며
연말까지 시내 모든 신호등을 전수조사 할 계획이다.
시는 전수조사 후 내년부터 편도 3차로 도로의 신호등은 현행 2대에서 1대로,
4차로 도로는 3대에서 2대로 줄일 계획이다.
교차로의 경우 2차로는 1대, 3차로는 2대, 4차로는 3대로 조정한다.
최근 설치된 LED 신호등은 과거 전구식 신호등보다 수명이 7배 이상 길고
선명해 여러 대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서울시의 설명이다.
서울시는 신호등 수 감축 작업으로 시내 신호등 약 3천대가 줄어
연간 34만㎾h의 전력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와함께 교통신호제어기의 관리 예산을 줄이기 위해
모델을 2004년형에서 2010년형으로 교체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