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만큼은 밝고 건강하게 키우고 싶은 것이 부모들의 마음이다.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지구 온난화와 환경파괴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곳곳에 유해환경이 조성되면서 아이들의 먹거리와 놀거리는 점차 위협받고 있는 상황. 이에 부모들은 아이들의 놀거리와 먹거리에 보다 신중해질 수밖에 없다.
최근 엄마와 아이가 깨끗한 환경에서 휴식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키즈카페 프랜차이즈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그중에서도 키즈앤맘스카페 모모(이하 모모키즈카페)는 아이들에게 안전한 식자재를 제공하고 아토피 치료 등에 좋은 편백나무 높이터를 카페 안에 설치해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먼저 먹거리와 관련해 모모 키즈 카페는 CJ 프레시웨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신선하고 안전한 식자재를 공급 받아 이를 판매한다. 즉 빕스, 뚜레주르, 투썸플레이스 등 CJ의 대표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유통되는 커피 원두, 베이커리, 각종 식재료를 키즈카페에서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이를 통해 학부모와 아이들은 안심하고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모모키즈카페 측은 CJ 프레시웨이의 `모모` 전담 셰프와 함께 공동 개발한 메뉴를 판매하는 것은 물론 CJ로부터 전수 받은 외식 노하우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푸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11월 중 오픈 예정인 모모 키즈카페 부평 산곡점은 키즈카페 안에 친환경 편백나무 자재로 만든 놀이공간을 마련해 친환경 놀이터를 구현할 계획이다. 편백나무는 피톤치드를 발산하는 일반 나무의 5.5배에 달하는 높은 함량의 피톤치드를 발산한다.
피톤치드는 희랍어로 ‘식물’을 의미하는 ‘피톤(PHYTON)’과 ‘살균(죽이다)’를 의미하는 ‘치드(CIDE)’를 합성한 단어로, 이를 해석하면 ‘식물이 분비하는 살균 물질’이라는 의미다. 항균효과가 탁월한 피톤치드는 몸에 흡수된 후 중추 신경계에 작용하여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안정에 도움을 준다.
특히 생활환경의 변화로 면역력이 저하된 아이들에게 주로 발병하는 아토피와 비염, 피부병 질환에 효과적이다. 아이들이 앉거나 누워서 자유롭게 노는 동안 자연스럽게 피톤치드 성분을 흡수, 그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한 점도 눈에 띈다. 편백나무의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해 아이들의 부상도 사전에 차단했다.
한편 모모 키즈카페가 좋은 반응을 얻자 가맹점 창업을 문의하는 전화도 본사 측으로 쇄도하고 있다. 이에 모모키즈카페 본사인 휴먼인터랙티브㈜ 측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가맹비와 보증금, 창업 교육비 면제 및 최대 5천만원 무이자 대출 등의 다양한 창업지원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
휴먼인터랙티브㈜ 관계자는 “최근 아이를 둔 주부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이색놀이 공간이 뜨면서 예비창업자들도 이 분야 큰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며 “창업을 돕기 위해 각종 창업지원 서비스는 물론 홈페이지와 전화 문의 등을 통한 친절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창업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omscafemomo.com) 또는 전화(02-582-1665)를 통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