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권태기 징후는? 연애 극복방법 남녀 차이

입력 2013-11-20 18:09  

첫눈이 내리면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됨을 알렸다. 이제 곧 연인들의 시즌이라고 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등 연말이 다가오고 있다. 각종 공연, 뮤지컬, 콘서트 등 연인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고, 유명 데이트 장소는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이브, 12월 31일 등 주요시기에는 예약이 힘들 정도로 연인들은 연말연시를 기대하고 있다.
권태기를 느끼는 연인들에게는 연말 이벤트를 의무감으로 준비를 하거나, 특별한 계획 없이 그냥 그대로 보내는 경우가 생긴다.
언제라고 할 것도 없이 소리 없이 찾아오는 권태기, 부부뿐만 아니라 연인 사이에서도 이런 권태기를 예방하고 극복하기 위해 노력을 많은 노력을 한다.

더원노블 행복출발(www.theone.co.kr)에서는 미혼남녀 653명을 대상으로 ‘연애 권태기’에 관한 설문을 실시해 발표했다.
상대에게 느끼는 ‘연애 권태기 징후’에 대한 질문에 대해 남성은 ‘노 메이크업, 간편 옷차림’(42.0%)을 여성은 ‘오늘 뭐 할까?(준비 없는 만남)’(47.4%)이라고 가장 많은 응답을 보였다.

뒤를 이어 남성은 상대의 ‘잦아진 짜증’(29.6%), ‘뜸해진 연락’(18.4%), ‘오늘 피곤해(만남 횟수의 감소)’(10.0%)순으로, 여성은 ‘오늘 피곤해(만남 횟수의 감소)’(29.8%), ‘오늘 무슨 날이지?’(기념일 기억 못하기)’(13.9%), ‘뜸해진 연락’(8.9%) 순으로 조사돼 차이를 보였다.
이런 권태기 징후가 보인다면 현명하게 극복하는 것도 방법. ‘연애 권태기 극복 방법’에 대해 남성은 ‘이벤트 준비’(35.6%), ‘여행 계획을 세운다’(27.8%), ‘대화로 푼다’(20.2%), ‘시간이 약’(16.3%)의 순으로 여성은 ‘대화로 푼다’(35.4%), ‘긴장감을 준다’(29.1%), ‘이벤트 준비’(19.2%), ‘시간이 약’(16.2%)로 조사돼, 남성은 이벤트, 여행 등 분위기를 바꿔 극복하는 방법을 여성은 대화로써 원인을 파악해 극복하려는 성향을 보였다.
이번 설문을 실시한 결혼정보회사 더원노블 행복출발의 조기숙 팀장은 “연애 권태기를 그대로 방치하면 이별로 이어지는 경우가 결혼정보업체를 통해 만난 커플들도 연애 시작 후 3~6개월 사이에 위기가 오는 사례가 많아 연애 컨설팅을 해줄 정도”라고 말하면서 “권태기가 오면 숨기지 말고 상대에게 표현을 하고, 주변의 조언을 듣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권태기 극복방법에 대해 얘기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