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추위가 본격화하면서 백화점의 연말 세일 매출이 초반부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22일 시작한 주요 백화점의 송년 세일 초반 매출이 패딩 등 방한 의류 판매 호조세로 두자릿수 대의 높은 신장률을 보였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2일부터 시작된 송년 세일의 첫 사흘간 매출 신장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기존점 기준 10%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상품군별로는 코트, 패딩, 모피, 부츠 등 방한의류와 관련용품이 매출을 주도했고 여성복과 남성복 판매가 각각 13.3%, 23.6% 늘었습니다.
겨울 아웃도어 강세로 레저와 일반스포츠 제품매출도 각각 55.9%, 25.9%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현대백화점도 같은 기간 세일 매출이 기존점 기준 10.2% 상승했습니다.
무역센터점 리뉴얼과 대규모 시즌오프 행사가 겹치며 해외명품 매출이 지난해보다 35.1% 뛰었고, 아웃도어와 모피류도 매출도 각각 34.9%, 31.9%의 높은 신장세를 보였습니다.
백화점 관계자는 "세일 첫 주말겨울 상품군 대형 행사를 배치해 아우터류가 매출 신장을 주도했다"며 "의류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세일 초반 사흘간 매출이 2.3% 신장했습니다.
패딩류 강세로 아웃도어판매가 동기 대비 23.4% 늘었고, 방한용품 판매가 늘면서 아동관련 매출도 21.7% 증가했습니다.
다만, 여성의류 매출 신장률은 1.3%에 머물렀고, 남성의류는 지난해보다 오히려 0.1% 판매가 줄었습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22일 시작한 주요 백화점의 송년 세일 초반 매출이 패딩 등 방한 의류 판매 호조세로 두자릿수 대의 높은 신장률을 보였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2일부터 시작된 송년 세일의 첫 사흘간 매출 신장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기존점 기준 10%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상품군별로는 코트, 패딩, 모피, 부츠 등 방한의류와 관련용품이 매출을 주도했고 여성복과 남성복 판매가 각각 13.3%, 23.6% 늘었습니다.
겨울 아웃도어 강세로 레저와 일반스포츠 제품매출도 각각 55.9%, 25.9%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현대백화점도 같은 기간 세일 매출이 기존점 기준 10.2% 상승했습니다.
무역센터점 리뉴얼과 대규모 시즌오프 행사가 겹치며 해외명품 매출이 지난해보다 35.1% 뛰었고, 아웃도어와 모피류도 매출도 각각 34.9%, 31.9%의 높은 신장세를 보였습니다.
백화점 관계자는 "세일 첫 주말겨울 상품군 대형 행사를 배치해 아우터류가 매출 신장을 주도했다"며 "의류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세일 초반 사흘간 매출이 2.3% 신장했습니다.
패딩류 강세로 아웃도어판매가 동기 대비 23.4% 늘었고, 방한용품 판매가 늘면서 아동관련 매출도 21.7% 증가했습니다.
다만, 여성의류 매출 신장률은 1.3%에 머물렀고, 남성의류는 지난해보다 오히려 0.1% 판매가 줄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