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는 현대모비스에 대해 올해 다소 둔화된 마진이 2014년에는 회복이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6만5000원을 유지했습니다.
최중혁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현대모비스와 함께 미국 동부와 중부에서 여러 투자기관들과 미팅을 진행한 결과 이들 역시 현대모비스의 영업이익률 변동성과 환율에 대한 우려가 컸다"고 밝혔습니다.
최 연구원은 "현대모비스의 올해 마진이 둔화된 것은 단순 모듈 비중 확대와 미국 AS 사업부 인수, 현대라이프 투자 등 3가지 이유였다"며 "이같은 요인들은 내년 중 해소될 것"으로 진단했습니다.
내년 현대차의 제네시스와 LF쏘나타 등 신차가 다수 출시돼 핵심부품 비중과 모듈 납품이 증가세를 보일 전망이고, 장기적으로 모듈 사업 중 해외 OEM의 비중은 현재 10%에서 20% 수준까지, AS사업은 UIO(차량등록대수) 증가와 창고 신축(북미, 유럽 등 약 3~4개 추가 예상) 등의 영향으로 장기적인 성장이 기대된다는 설명입니다.
최중혁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현대모비스와 함께 미국 동부와 중부에서 여러 투자기관들과 미팅을 진행한 결과 이들 역시 현대모비스의 영업이익률 변동성과 환율에 대한 우려가 컸다"고 밝혔습니다.
최 연구원은 "현대모비스의 올해 마진이 둔화된 것은 단순 모듈 비중 확대와 미국 AS 사업부 인수, 현대라이프 투자 등 3가지 이유였다"며 "이같은 요인들은 내년 중 해소될 것"으로 진단했습니다.
내년 현대차의 제네시스와 LF쏘나타 등 신차가 다수 출시돼 핵심부품 비중과 모듈 납품이 증가세를 보일 전망이고, 장기적으로 모듈 사업 중 해외 OEM의 비중은 현재 10%에서 20% 수준까지, AS사업은 UIO(차량등록대수) 증가와 창고 신축(북미, 유럽 등 약 3~4개 추가 예상) 등의 영향으로 장기적인 성장이 기대된다는 설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