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소비자심리지수가 연말 쇼핑 시즌을 앞두고 상승했습니다.
톰슨 로이터와 미시간대는 미국의 11월 소비자심리지수가 75.1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전월의 73.2를 뛰어 넘는 것은 물론 로이터가 취합한 시장 전문가들의 예측치 73.5를 크게 웃도는 수준입니다.
경제 전문가들은 "고소득층의 소비 심리가 살아나고 있지만 저소득층은 여전히 일자리 등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톰슨 로이터와 미시간대는 미국의 11월 소비자심리지수가 75.1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전월의 73.2를 뛰어 넘는 것은 물론 로이터가 취합한 시장 전문가들의 예측치 73.5를 크게 웃도는 수준입니다.
경제 전문가들은 "고소득층의 소비 심리가 살아나고 있지만 저소득층은 여전히 일자리 등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