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쇼핑 시즌인 `블랙 프라이데이` 매출이 2년 연속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블룸버그통신은 소매시장 전문 조사업체 쇼퍼트랙을 인용해 블랙 프라이데이 당일 미국 소비자들이 소비한 금액이 지난해보다 13.2% 줄어든 97억4천만달러로 집계돼 2년 연속 감소세를 보였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블랙 프라이데이에 몰렸던 소비가 추수감사절과 사이버먼데이 등으로 분산된데다 온라인 쇼핑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블룸버그통신은 소매시장 전문 조사업체 쇼퍼트랙을 인용해 블랙 프라이데이 당일 미국 소비자들이 소비한 금액이 지난해보다 13.2% 줄어든 97억4천만달러로 집계돼 2년 연속 감소세를 보였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블랙 프라이데이에 몰렸던 소비가 추수감사절과 사이버먼데이 등으로 분산된데다 온라인 쇼핑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