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초천의 흐름을 방해해 한강로 일대에 상습적 침수피해를 일으키던 용산구 신계동 부근 철도교량이 70여년 만에 철거됩니다.
서울시는 1940년대에 설치된 길이 38m, 폭 45m의 철도교량을 철거하고 지금보다 하천 흐름을 개선할 수 있는 콘크리트 박스형 교량으로 내년 2월까지 교체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은 지 70년이 넘은 신계동 인근 철도 교량은 하부 공간이 좁아 여름철 집중호우가 내리면 만초천 수위가 높아졌습니다.
이진용 서울시 하천관리과장은 “이번 철도교량 구조개선을 통해 만초천의 물 흐름이 좋아지면 여름철에 비가 많이 오더라도 한강로 일대의 침수피해가 이전보다 크게 줄어들 걸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서울시는 1940년대에 설치된 길이 38m, 폭 45m의 철도교량을 철거하고 지금보다 하천 흐름을 개선할 수 있는 콘크리트 박스형 교량으로 내년 2월까지 교체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은 지 70년이 넘은 신계동 인근 철도 교량은 하부 공간이 좁아 여름철 집중호우가 내리면 만초천 수위가 높아졌습니다.
이진용 서울시 하천관리과장은 “이번 철도교량 구조개선을 통해 만초천의 물 흐름이 좋아지면 여름철에 비가 많이 오더라도 한강로 일대의 침수피해가 이전보다 크게 줄어들 걸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