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블루멤버스 포인트 제도를 개편해 현대차 재구매를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차 가격의 최대 3%를 깍아주는 등의 고객 서비스 혁신에 나섰습니다.
현대자동차㈜는 3일 종로구 부암동 소재 서울미술관에서 `신 고객 케어 미디어 설명회`를 열고 현대차 서비스 브랜드인 `블루멤버스(BLUEmembers)`의 대대적인 확대 개편을 선언했습니다.
곽진 현대차 판매사업부 전무는 "현대차를 선택해주신 국내 고객들만을 위해 차별화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새로운 감동을 전하는데 주력하겠다"며 "판매, 마케팅과 서비스 등 전 분야에 걸친 혁신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블루멤버스`는 2007년부터 시행된 현대차 오너를 위한 멤버십 서비스로, 이번개편을 통해 현대차는 현대차 구매 또는 재구매 시 적립 가능한 `블루멤버스 포인트(BLUEmembers Point)`를 확대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포인트 적립제도가 `신차 구매`와 `재구매` 등 두 가지 경우로만 구분해 최대 15만 포인트까지만 제공 했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신차 구매 횟수`에 따라 포인트를 차등 지급하는 방식으로 개선해 포인트 적립 금액을 획기적으로 늘렸습니다.
예를 들어 현대차를 1회 구매 시 차량 가격의 0.7%, 2회 구매 시 1.1%, 3회 구매 시 1.5%, 4회 구매 시 2.0%, 5회 구매 시 2.5%, 6회 이상 구매 시 3.0%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즉, 현대차를 두 대 구입한 이력이 있는 고객이 새로 출시된 신형 제네시스를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의 1.5%에 해당하는 약 80만원 상당의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신형 제네시스 3.3 프리미엄 트림 5,260만원 기준)
이에 따라 개인 고객의 경우 구매 횟수에 따라 포인트 적립률이 증가해 현대차를 6회 재구매할 경우 차량 가격의 최대 3% (단, 최대 적립 포인트 대당 200만원 限)를 포인트로 적립해 블루멤버스 포인트 가맹점에서 현금과 같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인트 적립 개선안은 과거 현대차를 구매한 이력을 포함해 적용하며, 향후 현대차를 구매하는 고객은 즉시 포인트 확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차는 블루멤버스 서비스 대상 고객을 `현대차 구매 고객` 외에도 `현대차 이용 고객` 개념으로 확대해 차량의 실운행자까지 고려하는 신개념 서비스도 도입했습니다.
현대차는 현대차를 신규 구입한 법인, 리스, 렌트사뿐만 아니라 리스, 렌트사로부터 신규 차량을 1년이상 장기 임대한 법인 및 개인(사업자포함)에게도 `블루멤버스 회원` 으로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구체적으로 법인, 리스, 렌트(개인 포함) 고객이 차량 구매 시 차량 가격의 0.3%를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지급하고, 개인 고객과 동일하게 8년간 매년 정기점검 등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구매 횟수에 관계 없이 0.3% 동일 적립)
이와함께 현대차 직영 서비스센터 또는 블루핸즈에서 수리를 받을 경우에도 블루멤버스 회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어 법인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특히 현대차를 구매한 고객은 적립한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차량 수리와 자동차보험, 주유 서비스 등 `차량 관리` 부문은 물론이고 외식, 쇼핑, 레저, 영화 등 `라이프스타일` 영역에 이르기까지 대폭 확대한 블루멤버스 포인트 가맹점에서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블루멤버스는 수입차를 포함한 동종 업계에서는 제공하기 힘든 획기적인 고객 서비스이며, 자동차를 넘어 삶의 동반자로써 고객의 일생과 함께하며 더 많은 사랑을 받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대차는 앞으로 전국 서비스 거점의 고급화와 표준화를 이어가 고객에게 현대차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전달하고, 전시와 구매 상담 외에도 현대차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신개념 복합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이는 등 감성적인 만족도 제고에도 힘쓴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여성 고객을 배려한 여성전용 정비 거점 `블루미`와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차량을 인도해주는 신개념 `홈투홈 서비스`, 공공장소에서 예방점검을 제공하는 신개념 `찾아가는 비포 서비스`, 과잉정비 판명 시 과잉 정비 부분에 대해 최대 300%를 보상해주는 `과잉정비 예방 프로그램` 등 현대차는 보다 정교하고 새로운 서비스 제도를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현대자동차㈜는 3일 종로구 부암동 소재 서울미술관에서 `신 고객 케어 미디어 설명회`를 열고 현대차 서비스 브랜드인 `블루멤버스(BLUEmembers)`의 대대적인 확대 개편을 선언했습니다.
곽진 현대차 판매사업부 전무는 "현대차를 선택해주신 국내 고객들만을 위해 차별화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새로운 감동을 전하는데 주력하겠다"며 "판매, 마케팅과 서비스 등 전 분야에 걸친 혁신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블루멤버스`는 2007년부터 시행된 현대차 오너를 위한 멤버십 서비스로, 이번개편을 통해 현대차는 현대차 구매 또는 재구매 시 적립 가능한 `블루멤버스 포인트(BLUEmembers Point)`를 확대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포인트 적립제도가 `신차 구매`와 `재구매` 등 두 가지 경우로만 구분해 최대 15만 포인트까지만 제공 했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신차 구매 횟수`에 따라 포인트를 차등 지급하는 방식으로 개선해 포인트 적립 금액을 획기적으로 늘렸습니다.
예를 들어 현대차를 1회 구매 시 차량 가격의 0.7%, 2회 구매 시 1.1%, 3회 구매 시 1.5%, 4회 구매 시 2.0%, 5회 구매 시 2.5%, 6회 이상 구매 시 3.0%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즉, 현대차를 두 대 구입한 이력이 있는 고객이 새로 출시된 신형 제네시스를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의 1.5%에 해당하는 약 80만원 상당의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신형 제네시스 3.3 프리미엄 트림 5,260만원 기준)
이에 따라 개인 고객의 경우 구매 횟수에 따라 포인트 적립률이 증가해 현대차를 6회 재구매할 경우 차량 가격의 최대 3% (단, 최대 적립 포인트 대당 200만원 限)를 포인트로 적립해 블루멤버스 포인트 가맹점에서 현금과 같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인트 적립 개선안은 과거 현대차를 구매한 이력을 포함해 적용하며, 향후 현대차를 구매하는 고객은 즉시 포인트 확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차는 블루멤버스 서비스 대상 고객을 `현대차 구매 고객` 외에도 `현대차 이용 고객` 개념으로 확대해 차량의 실운행자까지 고려하는 신개념 서비스도 도입했습니다.
현대차는 현대차를 신규 구입한 법인, 리스, 렌트사뿐만 아니라 리스, 렌트사로부터 신규 차량을 1년이상 장기 임대한 법인 및 개인(사업자포함)에게도 `블루멤버스 회원` 으로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구체적으로 법인, 리스, 렌트(개인 포함) 고객이 차량 구매 시 차량 가격의 0.3%를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지급하고, 개인 고객과 동일하게 8년간 매년 정기점검 등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구매 횟수에 관계 없이 0.3% 동일 적립)
이와함께 현대차 직영 서비스센터 또는 블루핸즈에서 수리를 받을 경우에도 블루멤버스 회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어 법인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특히 현대차를 구매한 고객은 적립한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차량 수리와 자동차보험, 주유 서비스 등 `차량 관리` 부문은 물론이고 외식, 쇼핑, 레저, 영화 등 `라이프스타일` 영역에 이르기까지 대폭 확대한 블루멤버스 포인트 가맹점에서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블루멤버스는 수입차를 포함한 동종 업계에서는 제공하기 힘든 획기적인 고객 서비스이며, 자동차를 넘어 삶의 동반자로써 고객의 일생과 함께하며 더 많은 사랑을 받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대차는 앞으로 전국 서비스 거점의 고급화와 표준화를 이어가 고객에게 현대차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전달하고, 전시와 구매 상담 외에도 현대차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신개념 복합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이는 등 감성적인 만족도 제고에도 힘쓴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여성 고객을 배려한 여성전용 정비 거점 `블루미`와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차량을 인도해주는 신개념 `홈투홈 서비스`, 공공장소에서 예방점검을 제공하는 신개념 `찾아가는 비포 서비스`, 과잉정비 판명 시 과잉 정비 부분에 대해 최대 300%를 보상해주는 `과잉정비 예방 프로그램` 등 현대차는 보다 정교하고 새로운 서비스 제도를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