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대표 이재혁)의 `미린다`가 올해 11월까지 누적 매출 250억 원을 달성하며 플레이버(Flavor, 향) 탄산음료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미린다` 가 달성한 250억 원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5% 증가한 수치로 이는 올해 15% 가량 성장하며 2천900억 규모로 예상되는 플레이버 탄산음료 시장(업계추정, 우유탄산 제외)에서 눈에 띄는 성과입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초부터 맛, 패키지 리뉴얼과 함께 판매 채널을 대폭 확대하고, `미안하다 상큼하다`라는 콘셉트와 함께 가수 조정치와 배우 박민지를 모델로 한 TV광고와 시음행사 등 다양한 고객 접점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것이 주효해 판매 증가세가 나타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부터 편의점, 소매점 등으로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상큼함`을 콘셉트로 한 마케팅이 효과를 거두면서 매출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미린다’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린다` 가 달성한 250억 원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5% 증가한 수치로 이는 올해 15% 가량 성장하며 2천900억 규모로 예상되는 플레이버 탄산음료 시장(업계추정, 우유탄산 제외)에서 눈에 띄는 성과입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초부터 맛, 패키지 리뉴얼과 함께 판매 채널을 대폭 확대하고, `미안하다 상큼하다`라는 콘셉트와 함께 가수 조정치와 배우 박민지를 모델로 한 TV광고와 시음행사 등 다양한 고객 접점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것이 주효해 판매 증가세가 나타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부터 편의점, 소매점 등으로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상큼함`을 콘셉트로 한 마케팅이 효과를 거두면서 매출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미린다’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