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고객가치 경영과 현장중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12일 단행했습니다.
SK텔레콤은 광고와 디바이스, 고객서비스 등을 담당했던 `서비스 혁신`부문을 `마케팅`부문과 통합하기로 했습니다.
고객가치 경영에 기반한 통합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전략입니다.
또 현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수도권 마케팅 본부를 수도권마케팅 1·2본부로 분할하기로 했습니다.
임원 선임과 보임은 조직개편 취지가 발현될 수 있도록, ‘성과주의’와 ‘현장·투자회사 교류 확대’라는 두 가지 원칙하에 시행됐습니다.
SK플래닛은 SK텔레콤과의 시너지 및 성장 가속화를 위해 SK텔레콤 장동현 마케팅부문장이 이동해 COO(사업운영 총괄)로서 국내 사업을 책임 경영하도록 했고, 정기현 CPO(상품총괄)가 글로벌 상품에 역량을 집중하도록 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도 고객중심경영과 IPTV 마케팅 역량 강화와 빠른 의사결정 등 실행력 강화를 위해 마케팅 부문 내 자원과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도록 조직을 재편했습니다.
<<SK텔레콤>>
▣ 보임 변경(부문장급 이상)
◎ 이종봉 Network 부문장
▣ 승진(3명)
◎ 박인식 사업총괄
◎ 윤원영 마케팅부문장
◎ 윤용철 PR 실장
▣ 신규 임원 승진(6명)
◎ 박결 수도권마케팅2본부장
◎ 박진효 Network기술원장
◎ 정대덕 세무담당
◎ 최승원 Network Eng.본부장
◎ 최영석 수도권마케팅1본부장
◎ 허선영 대구마케팅본부장
<<SK브로드밴드>>
▣ 보임 변경(부문장급 이상)
◎ 정태철 경영지원부문장
▣ 승진(1명)
◎ 강종렬 Network부문장
▣ 신규 임원 승진(1명)
◎ 최형준 경영기획실장
SK텔레콤은 광고와 디바이스, 고객서비스 등을 담당했던 `서비스 혁신`부문을 `마케팅`부문과 통합하기로 했습니다.
고객가치 경영에 기반한 통합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전략입니다.
또 현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수도권 마케팅 본부를 수도권마케팅 1·2본부로 분할하기로 했습니다.
임원 선임과 보임은 조직개편 취지가 발현될 수 있도록, ‘성과주의’와 ‘현장·투자회사 교류 확대’라는 두 가지 원칙하에 시행됐습니다.
SK플래닛은 SK텔레콤과의 시너지 및 성장 가속화를 위해 SK텔레콤 장동현 마케팅부문장이 이동해 COO(사업운영 총괄)로서 국내 사업을 책임 경영하도록 했고, 정기현 CPO(상품총괄)가 글로벌 상품에 역량을 집중하도록 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도 고객중심경영과 IPTV 마케팅 역량 강화와 빠른 의사결정 등 실행력 강화를 위해 마케팅 부문 내 자원과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도록 조직을 재편했습니다.
<<SK텔레콤>>
▣ 보임 변경(부문장급 이상)
◎ 이종봉 Network 부문장
▣ 승진(3명)
◎ 박인식 사업총괄
◎ 윤원영 마케팅부문장
◎ 윤용철 PR 실장
▣ 신규 임원 승진(6명)
◎ 박결 수도권마케팅2본부장
◎ 박진효 Network기술원장
◎ 정대덕 세무담당
◎ 최승원 Network Eng.본부장
◎ 최영석 수도권마케팅1본부장
◎ 허선영 대구마케팅본부장
<<SK브로드밴드>>
▣ 보임 변경(부문장급 이상)
◎ 정태철 경영지원부문장
▣ 승진(1명)
◎ 강종렬 Network부문장
▣ 신규 임원 승진(1명)
◎ 최형준 경영기획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