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자리가 빈번한 연말 `해장하기 좋은 음식`이 직장인들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한 포털사이트에 해장하기 좋은 음식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대표적인 해장 음식은 황태콩나물국과 두부북어국, 재첩국 등이 있다.
황태콩나물국은 황태채 120g과 콩나물 150g, 미나리 60g, 새우젓 등이 필요하다. 황태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콩나물과 미나리를 다듬어 잘게 썬다. 냄비에 물을 붓고 끓으면 황태채와 콩나물을 넣고 새우젓으로 간을 한 뒤, 미나리를 마지막에 넣으면 완성이다.
두부북어국은 북어채 100g과 두부 100g, 달걀 2개, 쪽파 10뿌리, 국 간장, 참기름, 소금 등이 필요하다. 먼저 북어채를 물에 살짝 담구고 건진다. 두부와 쪽파를 잘게 썰고 풀어놓은 달걀에 섞는다.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북어와 참기름을 넣어 볶다가 물을 붓는다. 국간장과 소금을 이용해 간을 하고 쪽파와 달걀을 붓고 끓이면 완성이다.
재첩국은 재첩 3컵과 부추 50g, 청주, 소금 등이 필요하다. 재첩은 맹물에 담가 모래를 제거하고 찬물을 넣고 다시 끓인다. 재첩의 입이 벌어지면 육수는 따로 담고 재첩을 껍질과 분리시킨다. 육수에 청주와 소금을 넣고 끓인 뒤 재첩과 부추를 넣으면 완성이다.
해장하기 좋은 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해장하기 좋은 음식, 연말에는 정말 좋은 정보이다. 기자님 고맙습니다" "해장하기 좋은 음식, 해장이고 뭐고 아침에 물 딱 먹고 술똥 뽝 싸면 끝" "해장하기 좋은 음식은 뭐니뭐니해도 해장술"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