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아이유가 `금요일에 만나요`로 주요 음원차트를 석권했다.
아이유는 20일 정오 신곡 `금요일에 만나요`를 포함한 정규 3집 리패키지 음반 `모던 타임즈 에필로그(Modern Times Epilogue)`를 공개했다.
`금요일에 만나요`는 이날 멜론을 비롯한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엠넷, 다음뮤직, 네이버뮤직, 몽키3 등 8개 주요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명성에 걸맞은 성적을 내고 있다.
`금요일에 만나요`는 잔잔한 기타 반주와 스윙 풍의 리듬감있는 멜로디가 매력적인 어쿠스틱 팝 장르이다. 연애 초기에 연인들이 경험할 법한 두근거리는 마음을 솔직하면서도 재기 발랄한 가사로 표현한 곡이다.
뿐만 아니라 KBS2 드라마 `예쁜 남자`에 삽입 예정인 신곡 `크레파스`도 각종 차트 10위권 이내에 진입했다.
`크레파스`는 실력파 작곡가 KZ와 전자맨이 산사하는 스타일리시하면서도 빈티지한 사운드에 아이유가 노랫말을 붙여 사랑에 빠진 여자의 애절한 마음을 완성한 라운지 음악이다.
또한 모던 타임즈 에필로그(Modern Times Epilogue)`의 신곡들뿐 아니라 기존 정규 3집 음반인 `모던 타임즈`의 타이틀곡인 `분홍신`등 기존 아이유의 곡들도 여전히 음원 차트 안에 머무는 저력을 발휘했다.
`모던 타임즈 에필로그(Modern Times Epilogue)`에는 기존 3집 음반에 신곡 `금요일에 만나요`와 `크레파스`가 추가된 1장의 CD와 아이유의 미공개 활동 영상, 콘서트 실황을 담은 2장의 DVD, 그리고 스페셜 북클릿 등 다양한 컨텐츠를 담아 26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1만장 한정 판매된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아이유 `금요일에 만나요` 당장 들어봐야겠다" "아이유 `금요일에 만나요` 올킬이네~" "아이유 `금요일에 만나요` 아이유답다" "아이유 `금요일에 만나요` 노래 좋더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금요일에 만나요`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김지은 기자
kelly@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