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이 올해 치열했던 컵커피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았습니다.
매일유업은 ‘바리스타’와 ‘카페라떼’로 브랜드별 이원화 전략을 펼치며 시장점유율 41.9%로 2위인 남양유업(39.7%)을 제치고 선두로 올라섰습니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1월까지 프리미엄 컵커피 ‘바리스타’는 올해 7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지난해 대비 42% 성장하며 매일유업의 컵커피 시장 1위를 이끌었습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국내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 규모는 지난해 9천234억 원에서 올해 1조 800억 원으로 약 9% 성장한 가운데, 컵커피 시장은 지난해 2천612억 원에서 올해 3천128억 원으로 20% 가량 성장하며 승승장구했습니다.
매일유업은 ‘바리스타’와 ‘카페라떼’로 브랜드별 이원화 전략을 펼치며 시장점유율 41.9%로 2위인 남양유업(39.7%)을 제치고 선두로 올라섰습니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1월까지 프리미엄 컵커피 ‘바리스타’는 올해 7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지난해 대비 42% 성장하며 매일유업의 컵커피 시장 1위를 이끌었습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국내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 규모는 지난해 9천234억 원에서 올해 1조 800억 원으로 약 9% 성장한 가운데, 컵커피 시장은 지난해 2천612억 원에서 올해 3천128억 원으로 20% 가량 성장하며 승승장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