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해외건설 수주액이 지난해보다 0.4% 증가한 652억 달러에 그쳤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중동 대형 플랜트 발주 지연과 기업들의 수익성 위주로의 수주전략 등으로 수주액이 크게 늘지 않았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또, 수자원공사가 추진한 53억 달러 규모의 태국 물사업 등 최종 계약체결이 늦어진 것도 원인으로 꼽았습니다.
국토교통부(구 국토해양부)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 해외건설 수주 목표금액을 700억 달러로 제시했지만, 2년 연속 목표 달성에 실패하는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올 한해 해외시장에 진출한 기업은 총 449개사로 지난해보다 40개사가 늘었고, 진출국가도 지난해 95개국에서 올해 104개국으로 다양해졌습니다.
공사 수주건수 역시 617건에서 679건으로 60여건이 늘었습니다.
지역별 수주액은 아시아가 275.7억 달러로 전체 수주액의 42%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고, 중동이 261.4억 달러, 태평양.북미가 63.6억 달러로 뒤를 이었습니다.
공종별로는 플랜트 건설이 396.5억 달러로 전체의 60.7%를 차지했고, 토목이 181.3억 달러, 건축 54.5억 달러 순이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2014년에도 해외건설시장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수주액 700억 달러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중동 대형 플랜트 발주 지연과 기업들의 수익성 위주로의 수주전략 등으로 수주액이 크게 늘지 않았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또, 수자원공사가 추진한 53억 달러 규모의 태국 물사업 등 최종 계약체결이 늦어진 것도 원인으로 꼽았습니다.
국토교통부(구 국토해양부)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 해외건설 수주 목표금액을 700억 달러로 제시했지만, 2년 연속 목표 달성에 실패하는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올 한해 해외시장에 진출한 기업은 총 449개사로 지난해보다 40개사가 늘었고, 진출국가도 지난해 95개국에서 올해 104개국으로 다양해졌습니다.
공사 수주건수 역시 617건에서 679건으로 60여건이 늘었습니다.
지역별 수주액은 아시아가 275.7억 달러로 전체 수주액의 42%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고, 중동이 261.4억 달러, 태평양.북미가 63.6억 달러로 뒤를 이었습니다.
공종별로는 플랜트 건설이 396.5억 달러로 전체의 60.7%를 차지했고, 토목이 181.3억 달러, 건축 54.5억 달러 순이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2014년에도 해외건설시장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수주액 700억 달러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