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청년들의 취업난이 심각해지면서 청년창업이 증가하는 추세이지만, 창업을 시작 한다고 해서 누구나 성공을 하는 것은 아니라는 현실을 간과할 수 없다. 최근 청년창업 성공케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미스터보쌈은 젊은이들의 거리 홍대와 부평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청년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미스터보쌈이 가지고 있는 창업성공의 키워드는 무엇인지 살펴보자.
청년창업아이템 미스터보쌈의 성공 키워드는 세 가지로 볼 수 있다. 먼저 ‘젊은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점, 그리고 젊은층의 가벼운 주머니사정을 고려한 ‘합리적인 가격’, 마지막으로 방송을 통해 입증된 ‘정직한 영업방식’이다.
첫번째로, 미스터보쌈은 기존 보쌈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특징으로 보쌈의 맛을 더욱 젊게 만드는 데 성공했다. 우선 전통적인 방식의 고춧가루가 많은 보쌈김치를 아삭한 무김치와 시원한 백김치로 교체함으로써 계절에 관계없이 언제나 맛있는 보쌈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또한, 마늘소스가 더해져 깊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마늘보쌈과 불소스, 파채가 더해진 매콤한 파보쌈은 미스터보쌈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색있는 메뉴로 전통보쌈의 단조로움을 없애고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두번째로는, 기존의 대중소 단위의 보쌈이 아닌 인분단위의 보쌈 판매로 혼자서도 둘이서도 보쌈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가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싱글족, 2인가족 등 소가족을 위한 판매전략이 성공의 열쇠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미스터보쌈은 맛과 가격에 대한 부담을 줄였을 뿐 아니라 정직한 영업방식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젊은층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MBC의 간판프로그램인 불만제로를 통해서도 많은 소비자에게 알려진 브랜드 미스터보쌈은 보쌈 고기의 1인분 정량을 지키는 곳으로 소개된 곳이다. 방송에서 미스터보쌈이라는 이름이 거론되지 않았지만, 입소문을 통해 정량 보쌈집이 미스터보쌈으로 알려지며 소비자의 신임을 얻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색다른 맛과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정직한 영업은 요즘 젊은 세대가 찾는 가장 이상적인 소비생활의 키워드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젊은 세대의 마음을 읽은 청년창업 아이템 미스터보쌈은 기존의 보쌈과 차별화 전략을 두며 전국적인 프랜차이즈로 성장해가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청년창업 아이템이다. 젊은 층의 마음과 입맛을 사로잡는 프랜차이즈 미스터보쌈의 창업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mrbossa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