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해보험이 NFC칩이 부착된 택시에서 고객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택시의 차량정보와 탑승시간을 조회·전송할 수 있는 `택시 안심 서비스` 기능을 제공합니다.
`택시 안심 서비스`란 택시 좌석에 부착된 NFC칩에 스마트폰을 갖다대면 애플리케이션이 자동 구동돼 탑승한 택시의 정보가 이용자가 지정한 지인에게 문자로 전송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지자체가 개발한 별도 앱을 설치해야 하지만, LIG손보의 자동차보험에 가입해 있는 `LIG매직터치` 사용자라면 별도의 추가 설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대현 LIG손보 자동차보험담당 상무는 "`LIG매직터치`는 스마트폰 기술이 자동차보험 서비스에 적용된 대표사례"라며, "여성이나 노약자 등이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택시 안심 서비스`의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택시 안심 서비스`란 택시 좌석에 부착된 NFC칩에 스마트폰을 갖다대면 애플리케이션이 자동 구동돼 탑승한 택시의 정보가 이용자가 지정한 지인에게 문자로 전송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지자체가 개발한 별도 앱을 설치해야 하지만, LIG손보의 자동차보험에 가입해 있는 `LIG매직터치` 사용자라면 별도의 추가 설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대현 LIG손보 자동차보험담당 상무는 "`LIG매직터치`는 스마트폰 기술이 자동차보험 서비스에 적용된 대표사례"라며, "여성이나 노약자 등이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택시 안심 서비스`의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