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이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웨이보 100大 기업`에 선정됐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인 시나닷컴이 꼽은 `2013년 중국에서 영향력 있는 기업 웨이보 100大 기업` 96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중국 시나닷컴은 `100大 기업`을 선정하면서 웨이보의 팬 수와, 웨이보에서 영향력을 측정하는 콘텐츠 게재 수, 댓글 수, 리트윗 수, 활발하게 활동하는 팬 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웨이보에 중국인 고객의 니즈에 맞춰 한류 관련 정보와 트렌드, 한국 여행과 쇼핑, 맛 집과 관련한 양질의 정보를 다양하게 게재하고 참여 유도형 이벤트와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습니다.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적극 펼친 결과 신라면세점을 이용하는 중국인 비중도 해마다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신라면세점의 전체 외국인 매출 중 중국인 비중이 2011년 45%에서 2012년 58%, 2013년 76%까지 급증했습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걸 그룹 에프엑스의 빅토리아와 동방신기 등 한류 모델을 웨이보와 위챗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며 "차별화 마케팅을 펼친 것이 이번 중국 웨이보 100大 기업에 선정되는데 주효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내 기업 중 신라면세점 외에 SM엔터테인먼트(32위)와 삼성전자(37위), 북경현대 자동차(72위), 삼성 Apps(74위) 등이 100大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인 시나닷컴이 꼽은 `2013년 중국에서 영향력 있는 기업 웨이보 100大 기업` 96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중국 시나닷컴은 `100大 기업`을 선정하면서 웨이보의 팬 수와, 웨이보에서 영향력을 측정하는 콘텐츠 게재 수, 댓글 수, 리트윗 수, 활발하게 활동하는 팬 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웨이보에 중국인 고객의 니즈에 맞춰 한류 관련 정보와 트렌드, 한국 여행과 쇼핑, 맛 집과 관련한 양질의 정보를 다양하게 게재하고 참여 유도형 이벤트와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습니다.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적극 펼친 결과 신라면세점을 이용하는 중국인 비중도 해마다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신라면세점의 전체 외국인 매출 중 중국인 비중이 2011년 45%에서 2012년 58%, 2013년 76%까지 급증했습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걸 그룹 에프엑스의 빅토리아와 동방신기 등 한류 모델을 웨이보와 위챗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며 "차별화 마케팅을 펼친 것이 이번 중국 웨이보 100大 기업에 선정되는데 주효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내 기업 중 신라면세점 외에 SM엔터테인먼트(32위)와 삼성전자(37위), 북경현대 자동차(72위), 삼성 Apps(74위) 등이 100大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