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이 북미 최초의 웹툰 포털 타파스틱(www.tapastic.com) 개발사 타파스미디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타파스미디어가 2012년 10월 선보인 웹툰포털 타파스틱은 현재 보유 작가 1천200여명, 에피소드 2만 4천편을 돌파하며 출판만화가 대세이던 북미에서 웹툰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서비스 출시 1년만에 문화체육관광부의 웹툰 글로벌 매니지먼트 지원사업에 선정된 데 이어 같은 해 8월에는 페이스북 전 CTO 애덤 디안젤로에게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습니다.
타파스미디어는 현재 북미 시장에서 흥행 가능성이 높은 한국 웹툰을 대상으로 무료 영문 번역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총 52개의 한국 웹툰이 타파스미디어의 번역지원을 받았습니다.
임선영 다음 플랫폼전략 본부장은 “새로운 웹툰모델을 제시했던 다음이 북미지역을 기반으로 한 타파스틱에 전략적 제휴를 체결함으로써 북미 웹툰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장기적으로 차세대 한류 문화콘텐츠로 손꼽히는 국내 웹툰 작품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타파스미디어가 2012년 10월 선보인 웹툰포털 타파스틱은 현재 보유 작가 1천200여명, 에피소드 2만 4천편을 돌파하며 출판만화가 대세이던 북미에서 웹툰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서비스 출시 1년만에 문화체육관광부의 웹툰 글로벌 매니지먼트 지원사업에 선정된 데 이어 같은 해 8월에는 페이스북 전 CTO 애덤 디안젤로에게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습니다.
타파스미디어는 현재 북미 시장에서 흥행 가능성이 높은 한국 웹툰을 대상으로 무료 영문 번역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총 52개의 한국 웹툰이 타파스미디어의 번역지원을 받았습니다.
임선영 다음 플랫폼전략 본부장은 “새로운 웹툰모델을 제시했던 다음이 북미지역을 기반으로 한 타파스틱에 전략적 제휴를 체결함으로써 북미 웹툰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장기적으로 차세대 한류 문화콘텐츠로 손꼽히는 국내 웹툰 작품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