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마른 겨울철 피부 ‘오일’ 파워가 필요해~!

입력 2014-01-22 15:54  

연일 평균 최저 기온을 갱신하던 겨울이 물러가나 싶더니 다시금 몰아치는 찬바람에 피부가 바짝 긴장하기 시작했다. 때문에 사람들이 집중 보습 제품을 찾으며 오일에 대한 관심이 새삼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이번 겨울은 오일이 크림의 판매율을 앞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오일의 인기가 높았는데, 그 이유는 유난히 잦았던 한파에서 찾을 수 있다.

한파가 계속되면서 수분 크림, 영양 크림만으로는 부족함을 느낀 소비자들이 집중 영양 공급과 함께 든든한 보습 막을 만들어주는 오일을 찾게 된 것이다. 메마른 겨울철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오일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고 다양한 활용법을 알아보자.

▲ 보습부터 영양공급, 탄력케어까지, 다재다능한 오일 파워

일반적으로 오일하면 밤에만 바르는 것으로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오일에 대한 고정관념이 조금씩 깨지고 있다. 보습력과 흡수력은 강화하되 끈적임을 최소화하거나 보습, 탄력, 재생,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멀티 오일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기 때문.

멜비타 오가닉 골드 오일은 페이스뿐 아니라 보디와 헤어까지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보습 멀티 오일이다. 아르간 오일을 비롯해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전 세계 청정 자연 지대에서 찾아낸 부리티 오일, 잉카인치 오일, 켄디 오일, 프라카시 오일을 블렌딩 해 만든 100% 천연 오일로, 오메가 3,6,9 지방산이 풍부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유한양행의 바이오-오일은 겨울철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고보습 멀티 오일이다. 주요 성분인 퍼셀린 오일이 피부에 얇은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겨울철 흐트러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며, 산뜻한 텍스처가 끈적임 없이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특히 바이오-오일의 비타민A&E 성분과 식물 추출물이 페이스와 바디, 손톱, 헤어 등을 건강하게 가꿔 겨울철 데이용 케어 제품으로 적합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비쉬의 뉴트리엑스트라 멀티&스피드 오일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집중 보습 케어를 도와주는 멀티오일이다. 9가지 자연유래 식물성 오일을 블렌딩 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함은 물론, 피부 장벽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어 피부에 편안한 느낌을 선사한다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9가지 계열의 매혹적인 아로마향과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이며, 파라벤, 실리콘, 광물성오일, 인공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거부감 없이 사용 가능하다.

디 오가닉 퍼머시의 버진 콜드 프레스드 로즈 힙 오일은 페이스, 헤어, 바디 건조한 곳 어디든 사용가능한 멀티 오일이다. 영양 손실 없이 추출하는 냉압착유 방식을 채택해 유기농 장미 열매의 필수지방산, 카로티노이드 성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로즈힙 성분이 함유돼 피부 재생에 효과적이며, 하얗게 일어나는 팔꿈치나 발꿈치에 사용하면 피부결을 즉각적으로 매끄럽게 가꾸어준다. 또한 건조한 모발에 소량 사용하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채워주고 윤기를 부여하여 건강한 머릿결 유지에 도움을 준다.

▲ 100% 한 가지 성분만 담은 식물성 오일

피부에 더욱 강력한 보습력과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싶다면 한 가지 주요 성분으로 이루어진 식물성 오일을 추천한다. 피부 친화적인 식물성 오일은 미네랄 오일과 달리 모공을 막지 않고 피부 수분 장벽을 강화시켜 수분의 손실을 막아줌으로써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멜비타 아르간 뷰티 오일은 모로코의 청정 지역 에사우리아에서 사람의 손으로 직접 수확한 고품질 유기농 아르간 열매 400개를 냉압법으로 추출한 100% 비정제 오일이다. 아르간 오일 외에 기타 성분이 일체 무첨가 되어 아르간 특유의 깊은 보습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또한 아르간 너트에는 오메가 6, 9, 스테롤이 풍부해 수분 손실을 막아주며 거칠어진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모든 피부에 사용 가능하며, 100% 유기농 제품으로 에코서트 인증을 받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케이트 서머빌의 딜로 오일 트리트먼트는 남태평양 청정 지역인 피지섬에서 자라는 딜로 열매 나무의 추출물을 그대로 담은 100% 내추럴 오일 에센스다. 딜로 너트는 피부 장벽의 필수 물질인 지질 및 지방산과 흡사한 성분으로 피부에 깊이 흡수되어 강력한 보습력을 선사하고 탄력을 눈에 띄게 증진시켜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 팔방미인 오일, 똑똑하게 활용하기

먼저 페이셜 마사지로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부 속 수분을 형성해 주고 피부의 신진대사를 도와주는데, 계절 변화에 민감한 건성 피부는 오가닉 골드 오일과 모이스춰라이저를 섞어 영양 마사지로 활용하면 좋다.

적당량의 크림과 오일을 손바닥에서 가볍게 비빈 다음 검지, 중지, 약지를 이용해 가볍게 마사지 해주면 피부에 영양 공급과 활력을 부여해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이 된다. 지성피부는 오가닉 골드 오일과 에멀전을 1:1 비율로 섞어 같은 방법으로 산뜻하게 마사지 한다.

일상생활에서도 조금만 더 신경 쓰면 효과가 높아진다. 세안 후 화장솜에 오가닉 골드 오일의 충분한 양을 덜어 오일 팩으로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건조한 부위에 20분 정도 올려놓으면 피부결이 정돈되면서 피부가 매끈해진다. 헤어용으로 사용할 때는 소량을 손바닥에 던 다음 머리카락 끝 부분에 손상된 부분을 위주로 발라주면 보습과 윤기를 더한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lue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