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승하차 정보를 보호자에게 전해주는 일명 `택시 안심서비스`가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근거리무선통신(NFC)을 활용해 택시 승하차 정보를 보호자에게 전달하는 `NFC 택시 안심서비스` 등 모바일 기반 국민생활정보 서비스를 전국에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미래부는 지난해 `NFC 택시 안심서비스`와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버스 도착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버스 도착정보 안내 서비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요금을 내는 `NFC 후불 교통카드 서비스` 등을 개발했습니다.
이 중 `NFC 택시 안심서비스`는 현재 수도권과 울산시 택시 약 3만4천대에서, `NFC 후불 교통카드 서비스`는 울산시내 버스 778대에서 각각 시행되고 있고 `버스 도착정보 안내 서비스`는 오는 3월부터 울산시내 약 3천개 버스정류소에서 시행될 예정입니다.
미래부는 관련 실태조사 결과, `NFC 택시 안심서비스`는 지난해 12월 23일부터 이달 22일까지 1개월간 모두 2만3천629건이 이용된 것으로 집계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미래부는 이들 서비스를 국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2월까지 전국 지방자치단체 관련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해 내용을 소개하고 서비스 확대 시행을 위한 협조를 요청한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2015년까지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10대 국민생활정보 서비스`를 중점 발굴해 전국에 확산시켜나갈 방침입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근거리무선통신(NFC)을 활용해 택시 승하차 정보를 보호자에게 전달하는 `NFC 택시 안심서비스` 등 모바일 기반 국민생활정보 서비스를 전국에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미래부는 지난해 `NFC 택시 안심서비스`와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버스 도착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버스 도착정보 안내 서비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요금을 내는 `NFC 후불 교통카드 서비스` 등을 개발했습니다.
이 중 `NFC 택시 안심서비스`는 현재 수도권과 울산시 택시 약 3만4천대에서, `NFC 후불 교통카드 서비스`는 울산시내 버스 778대에서 각각 시행되고 있고 `버스 도착정보 안내 서비스`는 오는 3월부터 울산시내 약 3천개 버스정류소에서 시행될 예정입니다.
미래부는 관련 실태조사 결과, `NFC 택시 안심서비스`는 지난해 12월 23일부터 이달 22일까지 1개월간 모두 2만3천629건이 이용된 것으로 집계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미래부는 이들 서비스를 국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2월까지 전국 지방자치단체 관련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해 내용을 소개하고 서비스 확대 시행을 위한 협조를 요청한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2015년까지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10대 국민생활정보 서비스`를 중점 발굴해 전국에 확산시켜나갈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