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배송대행 서비스 몰테일이 캠핑 카라반 배송대행 사이트 카라반테일을 오픈했다고 합니다. 카라반테일은 고가의 독일, 미국 캠핑 카라반을 현지에서 직접 매물 선정부터 해상운송, 수입통관, 인증 작업을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 배송해주는 서비스로 국내 카라반 마니아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캠핑 카라반은 몰테일의 미국, 독일 현지 지사에서 직접 구입한 뒤 검수 후 한국으로 발송하며, 국내 카라반 A/S 및 옵션설치 전문 업체와 제휴를 통해 A/S와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설 연휴기간동안 외국인을 비롯한 공항 이용객들에게 우리나라 전통 세시풍속을 알리고자 한국문화재보호재단과 `설맞이 福잔치` 행사를 공동 기획해 진행했습니다. 한국전통문화센터, 한국문화거리, 밀레니엄홀 무대에서 한국의 전통 `다도(茶道)`, `떡메치기`, `투호`, `전통한복입기`와 같은 세시절의 전통 민속체험행사를 비롯해 채춤, 탈춤, 판소리 등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무용과 국악공연은 물론 가족사진을 머그컵에 새겨 선물하는 이벤트를 열었다고 하는데요. 미주,유럽권 여객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아시아권의 약 1만2천여 명의 체험 관람여객으로부터 찬사가 끊임없이 이어졌다는 후문입니다.
본죽은 2월을 맞아 `이 달의 죽`으로 굴이 주재료인 ‘매생이굴죽’과 ‘버섯굴죽’을 선정했다고 합니다. 11월~3월에 제철인 굴은 이 시기에 영양과 맛, 향미가 최고치일 뿐만 아니라 중금속을 해독하는 아연 성분이 들어있어 요즘처럼 짙은 농도의 미세먼지가 유행할 때 섭취하면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이에 본죽은 판매중인 죽에 통영 ‘굴’을 추가할 수 있는 굴 토핑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칼칼한 신짬뽕죽, 해장김치죽에 싱싱한 굴을 넣어 조리하면 더욱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해산물이 풍부한 해물죽에도 굴을 추가하면 깔끔한 맛을 더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