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속 여제 이상화(24)의 몸무게가 공개돼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홈페이지를 통해 2014소치동계올림픽 참가 선수단의 프로필을 공개했다.
공개된 프로필에는 각 선수들의 수상 이력과 경력, 신체 사이즈, 취미, 별명, 우상 등이 소개됐다.
우리나라 선수 중 이상화는 체중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선수가 꼭 자신의 체중을 밝힐 필요는 없지만, 이상화는 당당히 키(165cm)와 함께 몸무게(62kg)를 공개한 것이다.
이번에 이상화가 공개한 몸무게는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 기재돼 있는 몸무게(55kg)과는 차이가 있어 그동안 몸에 변화가 있었음을 짐작할 수 있다.
한편 이상화의 프로필 수상경력란에는 밴쿠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m 금메달을 비롯해 2013-14시즌 7개 대회 500m 연속 우승 기록과 4회 연속 세계신기록이 기재돼 있다. 영문으로 `꿀벅지`라고 표기된 이상화의 별명도 눈길을 끌었다.
이상화 프로필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상화 몸무게, 다 근육이겠지?", "이상화 몸무게 공개, 쿨하네~", "이상화 몸무게, 운동선수는 저 정도 나가야 된다", "이상화 몸무게, 근육량 어마어마 할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연아는 프로필 상에 몸무게는 게재하지 않았으며, 키는 165cm로 4년 사이 1cm가 더 큰 것으로 업데이트 됐다. (사진=에스콰이어 화보/IOC홈페이지 캡쳐/네이버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