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도 코카콜라에 이어 제품 가격을 올린다.
롯데칠성은 오는 10일부터 칠성사이다와 펩시콜라 등 총 14개 제품 가격을 평균 6.5% 올린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은 2012년 8월 이후 1년6개월 만으로 시장 1위인 칠성사이다 가격이 8.3% 오르고,
펩시콜라도 6.6% 상향 조정된다.
칸타타와 게토레이도 각각 5.3%, 5.2% 인상된다.
회사 측은 "전체 매출 기준으로 1.9% 인상 효과가 되도록 최소 수준으로 조정했다"면서
"인건비·물류비 등 비용 상승과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판매관리비 급등을 해소하기 위한 부득이한 인상"이라고 설명했다.
코카콜라가 지난해 연말 제품 출고가를 평균 6.5% 인상한데 이은
롯데칠성의 이번 가격 조정으로 나머지 음료 업체들의 가격 인상도 불가피하게 됐다.
이에대해 많은 소비자들이 음료제품 가격만 유독 연례행사처럼 빈번하게 오른다는 비판이 거세게 쏟아지고 있다.
롯데칠성은 오는 10일부터 칠성사이다와 펩시콜라 등 총 14개 제품 가격을 평균 6.5% 올린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은 2012년 8월 이후 1년6개월 만으로 시장 1위인 칠성사이다 가격이 8.3% 오르고,
펩시콜라도 6.6% 상향 조정된다.
칸타타와 게토레이도 각각 5.3%, 5.2% 인상된다.
회사 측은 "전체 매출 기준으로 1.9% 인상 효과가 되도록 최소 수준으로 조정했다"면서
"인건비·물류비 등 비용 상승과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판매관리비 급등을 해소하기 위한 부득이한 인상"이라고 설명했다.
코카콜라가 지난해 연말 제품 출고가를 평균 6.5% 인상한데 이은
롯데칠성의 이번 가격 조정으로 나머지 음료 업체들의 가격 인상도 불가피하게 됐다.
이에대해 많은 소비자들이 음료제품 가격만 유독 연례행사처럼 빈번하게 오른다는 비판이 거세게 쏟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