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6일 새우깡을 비롯한 스낵류와 즉석밥 등 제품류 가격을 평균 7.5% 인상했다.
이에 따라 새우깡은 기존 1천원에서 1,100원으로 10% 오르고, 포스틱·양파링·자갈치 등도 8.3% 상향 조정됐다.
즉석밥은 평균 9.9%, 웰치주스도 8.2% 가격이 올랐다.
농심은 1년 6개월전인 2012년 9월에도 새우깡을 비롯한 주요 제품 가격을 50∼100원 인상했었다.
회사 관계자는 "그간 정부의 물가 정책에 부응해 가격 인상을 자제해 왔지만 물류비와
판매관리비 상승으로 인상이 불가피했다"며 "다만 칩포테토 등 6개 품목은 가격을 동결,
인상에 따른 매출 증가폭은 1%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해 연말엔 오리온이 초코파이 가격을 20%나 올렸고, 해태제과도 에이스를 비롯한 7개 제품 가격을 평균 8.7% 인상했다.
롯데제과 역시 `빼빼로` 중량을 늘리며 가격을 20% 높게 책정했고, 몽쉘 등 9종 가격도 평균 11.1% 상향 조정했다.
아직 인상을 결정하지 않은 주요 식품 기업들도 그간 정부의 물가 억제 기조 때문에 제품가를 동결해 온 만큼
조만간 인상 대열에 동참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새우깡은 기존 1천원에서 1,100원으로 10% 오르고, 포스틱·양파링·자갈치 등도 8.3% 상향 조정됐다.
즉석밥은 평균 9.9%, 웰치주스도 8.2% 가격이 올랐다.
농심은 1년 6개월전인 2012년 9월에도 새우깡을 비롯한 주요 제품 가격을 50∼100원 인상했었다.
회사 관계자는 "그간 정부의 물가 정책에 부응해 가격 인상을 자제해 왔지만 물류비와
판매관리비 상승으로 인상이 불가피했다"며 "다만 칩포테토 등 6개 품목은 가격을 동결,
인상에 따른 매출 증가폭은 1%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해 연말엔 오리온이 초코파이 가격을 20%나 올렸고, 해태제과도 에이스를 비롯한 7개 제품 가격을 평균 8.7% 인상했다.
롯데제과 역시 `빼빼로` 중량을 늘리며 가격을 20% 높게 책정했고, 몽쉘 등 9종 가격도 평균 11.1% 상향 조정했다.
아직 인상을 결정하지 않은 주요 식품 기업들도 그간 정부의 물가 억제 기조 때문에 제품가를 동결해 온 만큼
조만간 인상 대열에 동참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