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일등문화 만들기' 캠페인 전개

지수희 기자

입력 2014-02-09 19:38  

LG유플러스가 집중근무시간제 도입, 서류없이 구두로 보고 등의 `일등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일등문화 만들기’는 전사에 효율적인 소통문화를 전파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LG유플러스 사원 협의체인 블루보드가 자발적으로 기획한 캠페인입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LG유플러스는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앞서 개발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문화를 정착시킨다는 계획입니다.

‘일등문화 만들기’ 캠페인의 주된 활동은 임직원 업무 몰입도를 상승시키기 위한 ‘911 문화 운동’, 사내 지식공유 프로그램인 ‘굿모닝 세미나’ 등입니다.

‘911 문화 운동’은 아침 9시부터 11시까지 집중 근무 시간을 설정해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911근무’, 구(9)두로 1(한)장으로 1(한)번 보고하는 ‘911 보고’ , 9(아홉)시까지 1(한)가지 술로 1(일)차만 하는 ‘911 회식’의 세가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먼저 찾아내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내부 보고나 회의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지 않고, 마지막 남은 1%의 잠재력까지 끌어내기 위해 몰입을 해야 한다는 의지에서 시작됐습니다.

직원간 지식 공유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굿모닝 세미나’는 디바이스,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등 업무 분야별로 전문 역량을 갖고 있는 직원이 다른 직원들에게 지식을 전파하는 재능 기부 캠페인입니다.

이 세미나는 평소 출근시간보다 30분 일찍 모여 임직원간 전문 지식을 서로 공유하고 원하는 최신 정보를 습득하는 등 새로운 아이디어 개발을 위한 활발한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한발 앞서 창조해 지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일등답게 일하는 문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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