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틱 브랜드 `언니 레시피`가 8일 카버코리아의 사옥에서 프리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언니 레시피`는 화장품 경험이 많은 여성들의 뷰티 노하우를 담은 화장품을 선보이는 리얼 코스메틱 브랜드로, 이날 행사는 사전 접수를 통해 모집한 품평단 50명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발대식을 겸한 프로그램들로 마련됐다고 하는데요. 쇼호스트 정윤정의 진행으로 약 2시간 가량 진행되었으며, 품평단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로고와 디자인을 고르는가 하면, 앞으로 출시 예정인 화장품들을 미리 품평하는 등 브랜드의 본격적인 론칭을 위한 사전 활동들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또 화장품을 제조하는 OEM사인 한국콜마 정태화 수석연구원의 `좋은 화장품이란`을 주제로 한 미니 강의가 진행됐다고 하네요.
명동 올리브영 라이프스타일 체험센터의 지난 한 해 동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헬스&뷰티` 분야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마스크팩`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올리브영 라이프스타일 체험센터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매출액 상위 100대 헬스&뷰티 제품을 분석한 결과 1위 품목은 `마스크팩`으로 100대 제품 전체 매출액의 35.2% 가까운 비중을 보였다고 하네요. 2위는 스킨, 로션 등 기초화장품, 3위는 헤어 고데기, 4위는 샴푸, 린스류, 5위는 피부 건강기능식품 순이었다는데요. 특히 `마스크팩`은 2번째로 외국인들에게 많이 팔린 기초화장품류에 비해서도 두 배 이상 많이 팔려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필수 쇼핑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고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바슈롬코리아가 국내 렌즈 관리용액 시장에서 2013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시장조사기관인 닐슨코리아에서 국내 렌즈 관리용액 카테고리에 대해 조사한 바에 따르면 바슈롬의 렌즈 관리용액 제품이 2013년에 56.2%의 점유율로 2012년에 이어 2년 연속 시장 전체 1위를 차지했다는데요. 바슈롬 측은 자사의 렌즈 관리용액 제품이 시장에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는 이유를 바슈롬의 대표 렌즈 관리용액 브랜드인 `리뉴`의 꾸준한 인기와 지난 2011년 출시한 프리미엄 렌즈 관리용액 `바이오트루`의 선전에 있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맥(MAC)이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맥 홍대 매장에서 2월 14일 하루 동안 사전예약을 통해 로맨틱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전화로 사전 예약을 하면, 볼터치 혹은 립메이크업 등 포인트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맥 홈페이지에서도 핑크 컬러의 립 제품 3가지 중 1개 이상을 포함하여 4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샘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2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나인풋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달콤한 사랑 고백을 응원하는 `로맨틱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나인풋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 후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할 로맨틱한 사연을 작성해 올리면 자동 응모된다고 하는데요.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달콤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빕스 외식 상품권(7만원), 3명에게는 CGV 주말 영화 예매권(2인) 등 다양한 상품을 선물로 증정한다고 하네요.
스킨알엑스는 청담동 고급 헤어 살롱의 전문 헤어 스타일리스트 이지영의 20년 노하우를 집약한 헤어웰링케어 브랜드 `위드보스`를 단독 론칭한다고 합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헤어 케어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탄생한 `위드보스`는 고농축 성분과 우수한 기술력만을 제품에 담아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고 손상은 최소화한 헤어케어 제품 3종으로 구성됐다고 하는데요. 또한 실리콘, 계면활성제 같은 두피와 모발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유해물질을 배제하고 제작했다고 하네요.
소망화장품의 멀티숍 ‘뷰티크레딧(BC)’에서 피부가 입는 럭셔리 캐시미어 ‘로열 모이스트’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뷰티크레딧 로열 모이스트’ 라인은 럭셔리 로열 성분들이 함유되어 관리가 필요한 추운 날씨에 더욱 빛을 발하는 고영양 고보습 스킨케어 라인이라고 하는데요. 피부 탄력을 강화시키는 캐비어와 영양과 보습을 심어주는 로열 블랙 허니, 캐시미어 리놀린 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보습 작용은 물론 관리 받은 듯한 피부로 추운 겨울을 쉽게 이겨낼 수 있다고 합니다. 캐시미어의 성분인 ‘리놀린 오일’은 보습 작용이 우수하여 극심한 건조함을 느끼는 부위에 매우 좋으며, 피부 퍼짐성과 유착성이 좋아 얇은 보호막을 형성시켜준다고 합니다. 피부 각질층 보습작용으로 수분 밸런스까지 조절 가능하다고 합니다.
에뛰드하우스가 에뛰드하우스 브랜드 무드를 적용한 캠프모바일 도돌런처 테마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에뛰드하우스가 출시한 도돌런처 테마는 에뛰드하우스에서 새롭게 선보인 고양이 캐릭터인 에띠(Etti)와 브랜드 컬러인 핑크를 중심으로 한 아기자기하고 스윗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도돌런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배경화면, 아이콘, 위젯 등을 사용자가 자유롭게 꾸밀 수 있도록 배경과 아이콘 이미지 등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들의 큰 사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에뛰드하우스 도돌런처 테마를 설치하면 귀엽고 사랑스러운 에띠 캐릭터가 말을 거는 듯한 배경화면, 아이콘, 위젯이 적용되며, 사랑스러운 핑크빛 무드로 변신한 스마트폰을 만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메리케이가 얼굴 윤곽을 입체적으로 표현해주는 신개념 3D 파우더 쉬어 디멘션 파우더를 선보입니다. 쉬어 디멘션 파우더는 일반적인 프레스트 파우더와 달리 입자가 둥근 `돔 형태의 3D 입체 구조`로 제작되어 피부 주름 사이에 끼지 않으면서도 가볍고 부드럽게 밀착되어 매끈하고 입체적인 피부로 표현해 주는 신개념 파우더라고 하는데요. 파우더 입자에 `옵티컬 디퓨저`가 함유되어 피부가 빛을 머금은 것처럼 자연스럽게 반짝이며 피부의 결점은 감추고 얼굴 전체의 윤곽과 입체감을 살려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오르비스가 지난해 도입한 `오르비스 서포터즈`의 2기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오르비스의 브랜드와 제품 홍보에 앞장섰던 1기를 이어 새롭게 모집하는 2기는 인원을 40명에서 60명으로 대폭 늘렸다고 하는데요. 특히 `신제품 서포터즈`와 `클리어 서포터즈` 두 분야에 각 30명을 모집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네요. 오르비스 신제품은 물론, 브랜드의 대표 스킨 케어 시리즈인 클리어 라인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오르비스 서포터즈 2기는 3월 8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2014년 3월부터 2014년 6월까지 약 4개월간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게 된다고 합니다. 이번 서포터즈는 월 1회씩 총 4회의 제품 리뷰 미션을 체험하고 이외에도 매월 1일에 희망자들을 모집해 시크릿 미션을 부여해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각 회 차마다 선발된 우수 후기자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며, 활동이 종료된 후 최종 우수 활동자 6명에게는 총 50만원 상당의 오르비스 상품권이 제공된다네요. 여기에 서포터즈 활동 기간은 물론, 활동 종료 후 1년까지 VIP 회원과 동일한 혜택이 지원되기 때문에 더욱 풍성해진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프리메라가 신제품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 출시를 기념하여 1만명에게 신제품 체험 키트를 제공하는 ‘응답하라 어린생기’ 이벤트 진행과 함께 만능엔터테이너 전현무가 함께한 3가지 온라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프리메라 ‘응답하라 어린생기’는 참여자 주인공의 어린생기 포털 사이트를 만나볼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이벤트로, 프리메라 공식 페이스북을 방문해 참여자 이름과 사진 입력 후 어린생기가 가득했던 본인만의 그때 그 연도를 선택하면, 해당 연도의 이슈와 참여자의 프로필이 접목된 나만의 포털 화면이 깜짝 생성된다네요. 이벤트 참여 후에는 신제품 상당의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 체험 키트를 신청할 수 있고, 참여자 전원에게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고 하네요.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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